2006년 1호점인 강남점을 연 이후 3년8개월만에 직영 20호점을 연 것으로 기존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들의 매장 확장 속도보다 최대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패밀리레스토랑인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1997년 4월 1호 매장인 공항점을 오픈했고 2002년 20호점인 대구죽전점을 열기까지 5년이 걸렸고, 빕스도 1997년 3월 공항점 오픈 이후 7년만인 2004년 분당서현점을 20호점으로 열었다.
베니건스는 9년, TGI프라이데이스는 10년이 걸렸다.
브랜드 | 1호점 오픈 | 20호점 오픈 | 기간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 1997년 4월 공항점 | 2002년 대구죽전점 | 5년 |
빕스 | 1997년 3월 공항점 | 2004년 분당서현점 | 7년 |
베니건스 | 1995년 11월 대학로점 | 2004년 분당서현점 | 9년 |
T.G.I.프라이데이스 | 1992년 3월 양재점 | 2002년 인천구월점 | 10년 |
불고기브라더스 | 2006년 10월 강남점 | 2010년 6월 10일 서울파이낸스센터점 | 3년8개월 |
따라서 불고기브라더스가 3년8개월만에 20호점을 돌파한 것은 상대적으로 매우 빠른 속도다.
특히 한식레스토랑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외식 브랜드로 이룬 성과여서 의미가 더욱 큰 것으로 평가된다.
게다가 불고기와 등심, 찌개 등 한식을 다루면서도 레스토랑식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은 것.
또한 마케팅 측면에서도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론칭과 트위터 마케팅 등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다른 브랜드에 비해 먼저 도입하는 등 끊임없이 고객과의 접촉면을 늘려가는 노력을 기울인 것도 한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이송록 불고기브라더스 마케팅팀장은 “불고기브라더스는 전통한식 메뉴 콘텐츠에 기존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 장점을 결합해 만든 한식당”이라며 “선발업체들의 장점을 수용하고 기존 한식당의 단점을 개선해나가는 단순하지만 명쾌한 운영방식이 소비자들에게도 전달돼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
특히 광화문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살려 100인 이상 수용할 수 있는 매장규모와 최대 6개의 독립적인 룸 공간을 준비해 가족, 연인과의 저녁식사와 비즈니스 접대 및 직장 회식모임에 안성맞춤이다.
한편 불고기브라더스는 자매 브랜드인 `철판&부대찌개` 매장도 서울파이낸스센터에 함께 문을 열었다.
이곳에서는 배상면주가의 햅쌀생막걸리와 흑미 막걸리, 오미자 막걸리, 헛개나무 열매 막걸리, 녹차 막걸리, 백주 쌀 막걸리, 부자색 고구마 막걸리 등 총 8가지 막걸리 메뉴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