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26회]코리아펀딩- 한 주간 장외주식 이슈 심층 분석!

  • 등록 2020-07-31 오전 11:18:02

    수정 2020-07-31 오전 11:18:02

[이데일리TV 이대원PD]매주 장외주식에 대한 특별 소식을 전하는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26화’가 7월30일(목) 오후6시30분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송되었다.

장외시장 이슈 코너에서는 최근 공모주 청약을 진행 한 ‘이루다’와 ‘한국파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먼저 이루다는 미용 및 의료기기 개발과 제조, 판매까지 영위하는 기업으로 이중 고주파 미세침 의료기기는 2019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차별화 된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 지난 21일 청약 진행 당시 공모가 상단에 진입하였는데 이와 관련 된 이슈에 대해 분석 설명했다.

이어 한국파마는 자체 R&D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포함 다양한 질환군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현재 세분화 되어있는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설비시설을 기반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파마 역시 공모가 상단 금액으로 청약이 진행되는데 이는 바이오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기 때문이라 추측했다.

아울러, 7월에 상장을 이뤄낸 제놀루션, 더네이쳐홀딩스, 엠투아이코퍼레이션, 이엔드디에 대해 살펴보았다. 4기업 모두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가격의 변동폭이 있었는데 이에 대한 원인과 각 산업별로 반영 된 투자심리에 관하여 추측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장주 미리보기 코너에서는 보험상품 위탁판매업을 주력하고 있는 ‘에이플러스에셋 어드바이저’에 대해 알아보았다. 해당 기업은 7개 계열사를 기반으로 보험 영업 외 상조 서비스, 줄기·면역세포 보관, 헬스케어 등 다각화 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K-OTC 시장에 등록 된 상태이다.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는 지난 6월18일 코스피 상장을 위해 예비심사를 청구한 상태인데 법인보험대리점 최초로 상장을 추진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또한 고능률 설계사를 양성하기 위해 WM파트너스를 자체적으로 구축했으며, 헬스케어 연계 모바일 플랫폼 시행 등 보험상품 전문성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으로 투자 시 주목해 볼만한 기업이라 설명했다.

코리아펀딩은 “공모 청약 및 기업 상장 후 주가 변동에 대한 원인과 이유 그리고 이에 관한 투자자의 투자심리를 사전에 투영하는 작업은 투자 시 굉장한 도움이 될 것이다.” “본 방송을 통해 관련 소식을 충분히 흡수하여 투자 시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