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지옥' 논란에 전여옥 "오은영, 병원으로 돌아가라"

MBC, 아동성추행 장면 사과 "변명의 여지 없다"
  • 등록 2022-12-22 오전 11:58:29

    수정 2022-12-22 오전 11:58:29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아동 성추행 논란이 불거진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이하 ‘결혼지옥)과 관련해 오은영 박사의 방송 은퇴를 주장했다.

(사진=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전 전 의원은 지난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요즘 채널마다 나오는 오은영 선생님도 실망스럽기 그지없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 전 의원은 “(사연 속) 재혼가정의 엄마는 이미 ‘아동학대’로 남편을 고발한 전력이 있다. 그런데 전문가인 오은영 선생님은 ‘아빠가 외로워서’란 말까지 했다”면서 “진짜 소아정신과 의사라면 녹화를 중단하고 그 양부를 형사고발해야 옳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그 불쌍한 어린 아이의 처지에 왜 뜨겁게 분노하지 않고 ‘아동성애자’에 대해 확실하게 단죄하지 않느냐. 완벽한 범죄 아니냐”라며 “모든 방송을 떠나 병원진료실로 돌아가라. 쇼닥터가 아니라 진정한 의사로 말이다”라고 방송 은퇴를 요구했다.

아울러 전 전 의원은 MBC가 프로그램의 주도권을 프리랜서 작가들에게 빼앗겼다며, 맹목적으로 시청률만 추구하는 것 역시 비판했다.

논란이 된 장면은 지난 19일 전파를 탔다. 당시 방송에서 익산시에 사는 한 재혼 가정의 남성은 7세 의붓딸과 놀아주면서 ‘가짜 주사 놀이’를 하며 아이의 엉덩이를 손으로 찔렀다. 이에 의붓딸은 거부 의사를 밝혔지만 남성은 해당 행동을 이어갔다. 당시 방송에서 남성은 딸에 대한 애정 표현이었다고 해명하기도 했다.

(사진=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이후 시청자 게시판에는 남성의 행동이 아동 성추행에 해당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됐음에도 MBC는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은 채 해당 장면을 다시보기 서비스에서 삭재했다.

이에 논란에 거세지자 ‘결혼지옥’ 제작진은 지난 21일 “부부의 문제점 분석에만 집중한 나머지, 시청자분들이 우려할 수 있는 장면이 방영되는 것을 세심히 살피지 못했다”며 “방송 후 이어진 프로그램에 대한 비판을 접하며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사과했다.

특히 제작진은 오은영 박사와 MC들을 향한 비판에 대해선 “오 박사는 약 5시간 동안 진행된 녹화 내내 남편의 행동을 구체적으로 지적하며 매우 단호하게 비판하고 변화를 촉구한 바 있다. 그러나 그 내용이 뒷부분에 집중되고 상당 부분 편집되어, 오 박사 및 MC들이 남편의 행동에 온정적인 듯한 인상을 드린 것 역시 제작진의 불찰”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는 실제 녹화 현장에서의 분위기가 온전히 시청자 여러분께 전달될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전북경찰청은 과거에도 해당 가정을 상대로 한 신고가 접수된 적이 있다면서 수사 개시 여부를 신중히 검토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