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찾아간 조국 “22대 국회서 尹 관권선거 국조 추진”

조국혁신당 비례2번 확정 조국, 첫 일정은 용산
의대정원·이종섭·황상무·입틀막 등 대통령실 정조준
“윤석열 관권선거 의혹 국정조사 추진하겠다”
  • 등록 2024-03-19 오전 11:04:54

    수정 2024-03-19 오전 11:04:54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조국혁신당에서 비례2번으로 출마하는 조국 대표가 비례후보 확정 이후 첫 일정으로 용산에 방문해 ‘정권 심판’ 목소리를 높였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19일 조 대표는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후보들과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참담한 심경”이라며 “윤석열 검찰 독재정권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임계점을 향하고 있음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날 조 대표는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언급하며 “3년은 너무 길다”고 말했다. 그는 “윤 대통령은 관권을 동원한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4월 10일 선거일을 앞두고 전국을 돌아다닌다”며 “총선에서 여당인 국민의힘을 돕기 위해 대통령 권한을 부당하게 행사하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벌써 스무 번이나 했다. 당장 멈추라”며 “윤 대통령이 민생토론회를 빙자해 관권 선거운동을 지속하면 조국혁신당은 22대 개원 직후 ‘윤석열 대통령 관권선거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부가 추진하는 의대 정원확대에 대해서는 “의사 수는 늘려야 한다. 그러나 국민들은 의료대란을 우려한다”며 “윽박지르기, 압수수색과 수사 말고 정치하시라. 무턱대고 정원만 대폭 늘릴 게 아니라 필수의료인력이 부족한 지역과 분야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제시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최근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을 호주대사로 임명한 것에 대해서는 “일국의 대사가 ‘도주대사’라는 멸칭으로 조롱받는다. 국제적 망신”이라며 “대통령실은 공수처가 이 전 장관 출국을 허락했다고 했다. 공수처는 허락한 적이 없다고 한다. 거짓말을 해서 얻을 이익을 생각하면 누가 거짓말을 하는지는 빤하지 않느냐”고 되물었다.

‘회칼’ 발언으로 논란이 된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 수석에 대해서도 “언론을 겁박한 죄를 엄히 묻길 바란다”며 “당장 경질하라”고 했다.

또 “경호처장은 당장 집에 보내라. 그는 ‘입틀막’이라는 신조어를 전 국민에 알게 했다”고 지적했다.

조 대표는 “검찰독재정권의 어두운 장막을 걷어내고, 민주공화국을 되찾아야 한다”며 “저 조국은, 조국혁신당 국회의원 후보자들은 맨 앞에서, 그리고 맨 마지막까지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