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맛, 깔끔한 매장 분위기, 철저한 고객 서비스 '코바코'

(미리보는 외식산업 프랜차이즈전)
  • 등록 2009-06-23 오후 5:03:00

    수정 2009-06-24 오전 12:18:30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예비창업자들에게 외식 프랜차이즈 아이템의 소개하는 전문 외식프랜차이즈 박람회가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소재의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이에 박람회에 참여하는 브랜드에 대해 소개한다.(편집자주)
 
돈까스 , 우동, 초밥 및 퓨전롤을 생산, 판매하는 (주)호경에프씨 '코바코'는 외식전문 프랜차이즈 본사로써 1999년 설립하여 현재 전국에 17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차별화된 맛, 깔끔한 매장 분위기, 철저한 고객 서비스로 갖춰진 브랜드 코바코의 가맹점은 사무실, 주택(아파트), 학교(학원) 밀집지역을 입점대상으로 가맹점을 개설하고 있다.
창업자 이용재 대표는 기업을 운영하면서 정직과 신의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이윤창출, 나눔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가맹점과는 WIN-WIN 전략을 실천하고
있다.

(주)호경에프씨는 그동안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운영시스템 확보, 그리고 경영성과 업적을 인정받아 능률협회 우수브랜드상 2회 수상,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연속 5회를 수상했다.

특히 중소기업청장상, 산업자원부장관상등은 브랜드에 대한 사업성, 안정성, 우수성과 공신력에 대해 정부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또한 제10회 한국유통대상 프랜차이즈부문 최고의 영예인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여 대내외로 브랜드의 가치를 널리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으며, 대한민국 신지식인 대상을 수상하는 등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써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모범적인 기업으로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코바코는 역세권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시내상권은 물론 오피스가, 주택(아파트)/학교(학원)등에서 젊은 남녀, 주부, 어린이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는 주 타겟 고객의 단순성을 벗어나 다양하고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다. 이는 당사 코바코만의 브랜드 경쟁력이며, 많은 사랑과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웰빙과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도록 본사의 지속적인 메뉴연구개발과 공격적 마케팅, 본사의 꾸준한 시스템 개선으로 최근 코바코 브랜드 가치는 크게 향상되고 가맹점의 매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게 회사측 소개이다.

◇ 다음은 코바코에서 소개하는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첫째, 코바코만의 차별화된 맛과 복합메뉴에 기초한 경쟁력 있는 상품구성이다.
직영 생산가공공장에서 고품질 재료와 축적된 노하우로 등심생지 등 주요 원재료와 우동 엑기스를 직접 자체 생산하여 당사만의 특별한 맛의 비결을 유지하고, 소비자의 맛에 대한 트렌드에 맞춰 메뉴의 개선과 연구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둘째, 탁월한 프랜차이즈 운영시스템이다.
조리개발, 교육, 가맹점운영, 고객만족, 창업지원, 생산가공, 유통물류 등 회사조직을 현장 중심적으로 시스템화하고 각 분야의 다양한 전문 인력을 구성하여 체계적이고 완벽한 프랜차이즈 경영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특히 타사와의 차별적 경쟁 우위요소 확보를 위해 주요 핵심 원/부재료의 자체 생산시스템 구축과 당사 유통물류센터 직접배송으로 원가 절감하고, 철저한 본사의 교육과정 이수로 전문주방인력이 필요 없는 조리교육시스템은 코바코의 큰 장점이자 경쟁력이다.

셋째, 가맹점 경영지원 시스템이다.
가맹점을 밀착하여 지원하는 수퍼바이저와 각 분야별 담당자의 전문적인 업무지원 시스템은 본사와 가맹점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상호 WIN-WIN을 가능하게 한다.

넷째, CEO의 경영철학이다.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의 마인드로 “가맹점이 잘 되어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철학을 기본으로 가치경영에 충실하고 있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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