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분석 챔피언십은 SAS코리아가 빅데이터 시대의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해 2002년부터 매해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특히 LG유플러스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을 찾다 - 모바일 행동 기반의 개인화 비디오 콘텐츠 추천 분석’이다. 참가자는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별 콘텐츠 추천 모델을 제안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에 거주 중인 전국 대학생과 박사 과정을 제외한 대학원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별 응모 또는 3명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30일까지 SAS 웹사이트에서 이뤄지며, 7월 3일 심사 요강 및 분석 과제용 데이터가 발표된다. 이후 8월 31일 1차 마감, 9월 8일 1차 합격자 발표, 9월 26일 2차 최종 심사 및 시상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