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통계청에 따르면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7115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8.2% 증가했다. 이는 동월 기준 사상 최대 규모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9227억원으로 같은기간 7.7% 증가했다. 전월과 비교하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3%,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1% 각각 늘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은 73.0%로 전년동월보다 0.3%포인트 감소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상품 부문별로 보면 도서가 전년동월대비 2.3% 감소했고 서비스(22.2%), 식품(12.5%), 가전(2.0%) 등 나머지는 모두 증가했다.
이쿠폰서비스(27.3%)도 꾸준히 증가세를 보였으며 애완용품(14.1%),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3.7%), 음·식료품(13.1%), 농축수산물(10.6%) 등이 늘었다.
반면 화장품(-11.1%), 서적(-7.6%), 음식서비스(-7.6%), 컴퓨터 및 주변기기(-6.3%) 등은 감소했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상품부문별로는 서비스(11.2%), 패션(8.6%), 식품(10.3%) 등 모든 부문에서 전년동월대비 증가했다. 세부 상품군별로는 음식서비스(-7.1%) 등이 감소했고 여행 및 교통서비스(58.8%), 음·식료품(11.7%), 화장품(17.3%) 등은 늘었다.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온라인몰 13조3086억원, 온·오프라인병행몰 4조4029억원으로 같은기간 각각 7.4%, 10.8% 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