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막힌 정국 풀자" 文대통령에 영수회담 다시 제안

17일 의원총회서 발언
"정쟁 아닌 경제 살리기 위해 드릴 말씀 있다"
"국회 파행 가이드라인? 우리 욕보이는 얘기"
  • 등록 2019-06-17 오전 11:25:13

    수정 2019-06-17 오전 11:25:1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며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7일 “해외 순방까지 다녀오셨으니 어렵지 않은 일이다. 같이 얘기 나눌 기회를 다시 한 번 요청드린다”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1대 1 영수회담을 다시 제안했다. 앞서 청와대의 ‘5당 대표 회동 뒤 1대 1 영수회담’과 한국당의 ‘교섭단체 3당 대표 회동 뒤 1대 1 영수회담’ 안이 맞서면서 결국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 간 회동은 무산된 바 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통해 “지금이라도 막힌 정국을 풀기 위해 다시 한 번 말씀 드린다”며 “대통령께 제가 직접 만나서 말씀드릴 게 많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그 많은 일정들의 극히 일부만 제1야당 대표에게 할애해주셨어도 얼마든지 얘기할 수 있었다”며 “이 어려운 상황을 해결할 지혜를 모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왜 피하고 안 만나고 이런저런 다른 얘기를 하는지, 정말 경제를 살리고 나라를 지킬 의지가 있는지 참 의문스럽다”며 “정쟁이 아니라 나라 경제를 살리기 위해 드릴 말씀이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여권에서 제기하는 국회 파행에 대한 배후설도 적극 반박했다.

그는 “이 정권은 제가 국회 파행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줬다고 한다”며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는 얘기”라고 선을 그었다.

또 “정말 말도 안 되는 얘기로 우리를 욕보이고 있다”며 “그 당(더불어민주당)이야 말로 대통령이 가이드라인을 주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따라 하는 정당 아니냐”고 꼬집었다. 이어 “불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대상안건 지정)도 그렇게 했다”며 “자기들이 그래놓고, 자기들 한 짓이 있으니 우리당도 그런 줄 아는데 정말 큰 착각”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