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ICT, 오케스트로와 클라우드 시장 확대 위한 MOU 체결

  • 등록 2022-12-22 오후 1:50:57

    수정 2022-12-22 오후 1:50:5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KG ICT는 지난 14일 클라우드 플랫폼 전문 업체 오케스트로와 클라우드 인프라 기술 사업 협력, 마케팅 등 협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KG ICT의 IT인프라 구축, 운영 그리고 해외 사업 역량과 오케스트로의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력을 기반으로 KG그룹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대외 클라우드 사업을 공동 발굴 및 수행할 계획이다.

(좌측부터) 정철환 KG ICT 상무, 이상준 KG ICT 대표,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 최준호 오케스트로 부대표 (사진=KG ICT)
KT ICT는 KG그룹의 IT전문기업으로서 KG그룹의 IT시스템운영 및 그룹IT서비스의 중심기업이다. KG ICT는 다양한 사업분야의 솔루션과 IT인프라 관련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그리고 해외 다양한 고객사의 클라우드 혁신을 책임지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향후에는 KG그룹사 자체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오케스트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시장에 진입하고 확대할 계획이다. 추가로 KG ICT는 중장기적 투자를 통해 자사 솔루션을 개발하여 오케스트로 플랫폼과 함께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할 전략이다.

오케스트로는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 관리 플랫폼 ‘마에스트로 CMP’와 통합 SDDC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 IaaS 플랫폼 ‘콘트라베이스’를 중심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고객들에게 유연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및 운영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추가로 클라우드 지능화 및 최적화를 위한 AI기반의 이상징후 탐지, 최적배치, 적합 용량 산정을 하는 AIOps 솔루션 ‘심포니 AI’와 DevOps, MLOps 등 폭 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오케스트로는 2022년 200억 원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M&A와 클라우드 시장에 대한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기술적인 역량과 비즈니스적 영향력을 확장하고 KG ICT와 협력하여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상준 KG ICT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의 클라우드 혁신을 위한 큰 역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KG ICT가 가고자 하는 방향과 오케스트로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 하나로 모아져서 진실된 파트너로서 WIN-WIN할수있는 성공적인 관계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이사는 “KG ICT와 협력하여 국내외 고객들에게 고객 중심의 안정적이고 유연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좋은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