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한 엄마들..."70만원어치 쟁여놔도 부족"vs"사재기 자제"

  • 등록 2020-02-25 오전 10:33:33

    수정 2020-02-25 오전 11:28:05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평소처럼 일주일치 장 보러 마트 갔는데 겁을 잔뜩 먹고 돌아왔다. 만두 같은 냉동식품은 다 털렸고 라면도 몇 개 없어서 겨우 집어왔다. 내일 오픈 시간에 맞춰서 다시 와야겠다.”

24일 오전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이마트에서 시민들이 마스크를 구입하기 줄지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뉴시스)
지역 마트 매대가 ‘털렸다’는 목격담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나온 대구·경북지역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속속 올라오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마스크와 알콜 등 위생용품에서 시작된 사재기 조짐이 생필품으로 이어지는 모양새다. 시민들이 되도록 외출을 자제하는 대신 한 번 장 볼 때 쌀, 통조림, 계란, 라면, 화장지 등을 평소보다 많은 양을 사가면서 매대가 자주 비게 된 것으로 보인다.

어린아이가 있어 외출을 더욱 삼가고 있는 가정은 기저귀, 분유 등 아기용품과 식품을 확보해둬야 한다는 불안이 더 크게 나타났다.

대구·경북을 비롯한 여러 지역 육아정보 커뮤니티에서는 “이틀 동안 마트에서 40만원, 인터넷에서 30만원어치를 샀는데도 부족한 것 같다”, “오늘 가족까지 연락 와서 물건 사두라는데 뭘 사야 할 지 모르겠다. 임산분데 어떤 걸 사두면 좋을지 알려달라”, “생필품까지는 생각 못 했는데 마트 가보니 사태가 심각하다는 걸 느껴 즉석밥, 라면, 통조림, 냉동식품을 주문했다”와 같은 글이 쏟아지고 있다.

또 “대형마트에 없는 라면, 여기서 샀다”, “○○동 마트인데 벌써 생수 떨어졌어요”, “통조림, 즉섭밥 핫딜 추천”등 구매 정보를 나누는 글도 이어졌다.

그런가 하면 시중에 생필품이 떨어진 상황이 아님에도 사재기 관련 글이 불안감을 조장한다는 지적도 나왔다.

한 누리꾼은 “아이가 있다 보니 자주 장보기가 어려워 미리 사두는 편이다. 그러니 이럴 때 필요한 만큼 사두는 거 이해되는데 다른 사람까지 불안을 자극하지 않았음 좋겠다. 카페만 들어오면 무서워진다”고 했다. 또 다른 커뮤니티에서도 “청결 신경 쓰면서 가능한 외출 자제하는 걸로 대응하면 될 것 같다. 사재기나 공포심 조장 글은 자제하자” 등 차분히 대처하자는 글이 게재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내 생필품 ‘사재기’ 관련 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