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잔소리·눈칫밥 피하고 싶다면

설 연휴 특별 템플스테이 개최
전국 20여개 사찰에서 18~20일
윷놀이, 합동세배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 등록 2015-02-13 오후 2:27:31

    수정 2015-02-13 오후 2:27:31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설 연휴를 맞아 특별 템플스테이를 실시하는 사찰을 홈페이지www.templestay.com) 를 통해 공개했다.


[이데일리 김용운 기자] 설 연휴 시댁에 가는 며느리보다 괴로운 이들이 있다. 결혼 적령기를 지난 노총각과 노처녀들이다. 고향에 가봤자 들리는 것은 잔소리요 먹는 것은 눈칫밥이다. 이럴 땐 차라리 평생 혼자 사는 스님들을 만나 홀로사는 삶의 여유로움에 동참하는 게 좋을 수 있다. 마침 전국의 템플스테이를 운영하는 사찰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특별 템플스테이를 개최한다.

고기가 들어간 떡국을 먹을 수는 없겠지만 청정한 산사에서 음력 설날을 맞이해보면 속세의 모든 번뇌는 잊고 새로운 한 해를 기획할 수 있을 것이다. 운이 좋으면 정월 초하루 윷놀이를 하다 천생연분을 만날 수도 있는 일이다.

먼저 염불선, 호흡법, 간화선 등을 단계적으로 체험하고 마음의 평화를 찾는 템플스테이로 잘 알려진 경북 봉화의 축서사에서는 ‘쉬고 쉬고 설도 쉬고’라는 주제의 설 연휴 템플스테이(18일~20일)를 연다. 설 특별식 만들기, 통알세배(합동세배), 윷놀이, 성불도 놀이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산길을 걸으며 묵은 마음을 비워내고 싶은 이들은 전남 순천 선암사의 ‘나에게 특별한 설날을 선물하자!’ 템플스테이(2월 18일~21일)가 제격이다. 아름다운 숲길과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풍경 속에서 편백나무숲길 걷기명상, 좌선, 만다라 치유명상, 소원등 만들기 등 새 마음을 위한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느티나무, 팽나무, 참나무 등 활엽수가 가득한 숲길로 유명한 충남 공주 갑사에서 설을 맞아 계룡산의 기운을 얻는 특별한 템플스테이(2월 18일~20일)를 준비했다. 참선, 윷놀이, 계룡산 산행, 탑돌이 체험을 통해 설 연휴 색다른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도망가자! 절로~’라는 재미있는 주제의 설 템플스테이(2월 18일~20일)를 여는 경남 통영 용화사에서는 떡국공양, 미륵산 포행, 한지연꽃 만들기, 스님과의 차담 시간등을 마련했다. 경기 양평 용문사에서는 제기차기 대회, 해맞이, 은행나무에 소원지 달기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가평 백련사, 용인 법륜사, 부안 내소사, 완도 신흥사 등 전국 20여 곳 사찰이 설 연휴 특별 템플스테이를 열어 갈 곳 없어 번뇌하는 중생들을 구제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템플스테이 홈페이지(www.templesta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