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욱 "故이희호 '조화' 보낸 찌질한 김정은, 목매는 文...쯧쯧쯧"

  • 등록 2019-06-13 오전 11:30:25

    수정 2019-06-13 오전 11:30:25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13일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은 전날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을 통해 고(故) 이희호 여사 별세에 대한 조의문과 조화를 전달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이를 받아들인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

지 의원은 이날 당 원내정책회의에서 “김여정을 직접 빈소에 보내서 예를 갖추든지 해야지 중간 지점에 와서 받아가라는 게 대체 어느 나라 예법이냐”라며 “돌아가신 이희호 여사를 욕되게 하는 것이고 고인까지 남북 협상에 이용하는, 아주 고약한 짓을 김 위원장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 꽃을 받으러 쫓아나간 대한민국 안보실장 정의용,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참 한심하다. 박 의원은 그렇다 치더라도 대한민국의 안보실장이 조화를 받으러 그 자리에 나가는 것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지 의원은 “중요한 건 김 위원장이 남북정상회담으로 혹시 우리나라를 방문할 기회가 있을 때 대한민국 땅은 밟지 못하겠다고 선언한 것 아니겠는가”라며 “참으로 찌질한 김 위원장에 목매는 문재인 정권이다. 여기다 하고 싶은 말은 ‘쯧쯧쯧’”이라고 강조했다.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전날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김 부부장으로부터 고 이희호 여사에 대한 김 위원장의 조의문과 조화를 전달받았다.

이 자리에는 서호 통일부 차관, 장례위원회를 대표해 박지원 김대중평화센터 부이사장(민주평화당 의원) 등이 함께했다.

정 실장은 북측으로부터 조의문을 전달받은 뒤 남측으로 입경하면서 김 제1부부장이 “이희호 여사님의 그간의 민족 간의 화합과 협력을 위해 애쓰신 뜻을 받들어, 남북 간의 협력을 계속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