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세상병원, 중국 연길시병원과 의료협약 체결

바른세상병원의 우수한 척추. 관절 의료기술 배우기 원해
  • 등록 2023-04-07 오후 3:20:57

    수정 2023-04-07 오후 3:20:57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관절전문 바른세상병원(병원장 서동원)이 중국 연길시병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른세상병원과 중국 연길시병원은 척추 관절 치료에 있어 우수성을 인정받은바른세상병원의 의료기술 및 학술 교류, 환자 치료 협조 등 상호 의료보건 발전과 의료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해당 협약은 중국 연길시병원을 대표해 내방한 중국 연길시 위생건강국 김룡 국장이 참여해 진행했으며, 협약식 후 연길시 정부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병원 투어를 진행했다.

김룡 국장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척추 관절병원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교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중국 연길시병원과 좋은 인연을 이어가며 중국 내 환자 치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협약과 관련해 소감을 밝혔다.

바른세상병원과 연길시병원의 인연이 시작된 건 몇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지난 2017년에 연길시병원 초청으로 방문한 서동원 병원장이 연길시 환자들을 진료한다는 소식이 당시 중국 현지 뉴스에 방영되기도 했으며, 그 이후 코로나 이전까지 본원 의료진들이 연결시병원 초청으로 환자 진료와 현지 의료진 수술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협약과 관련해 서동원 병원장은 “코로나 전까지 연길시병원과는 의료진들이 서로 교류하며 주기적으로 중국 연길을 방문해 수술을 도와주기도 했고, 연길시병원 의료진이 저희 병원에서 1년 이상 머물며 의료기술을 배워가기도 했다. 앞으로도 연길시와의 좋은 인연을 이어가길 바라며 바른세상병원의 의료적 자문이나 의료기술 교류가 필요하다면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1948년에 건립된 중국 연길시병원은 의료, 교육, 과학연구, 예방, 보건, 재활을 아우르는 연길시 최초 국가급 2급 갑등 종합병원으로, 연변대학 의학원, 연변대학 간호학원, 길림직업기술대학의 임상실습양성을 담당하는 임상교육기관이기도 하다. 병원은 약 400 병상, 의사 173명 간호사 219명을 포함하여 직원 수 540여 명의 규모로, CT와 MRI, 관절경, 몰리브덴 레이저 등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연길시 65만 명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최근 중앙정부의 지원으로 병원 10만 평 부지에 한화 약 3조원의 규모로 24시 응급센터와 질병관리실 등을 추가 증축하기로 하여 연길시 내 가장 규모 있는 종합병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바른세상병원은 치료의 질을 높이기 위해 척추· 관절 분야별 의료진들이 꾸준히 연구하는 병원으로 유명하다. 지금까지 발표한 논문 수만해도 SCI급 국제학술지 포함 450건 이상에 달하고, 주 5회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연 2회 의료진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항상 연구에 힘쓰고 있다. 이에 인도, 중국, 우즈베키스탄, 오스트리아 등 해외 각지의 의료진들이 병원을 방문해 의료기술을 배우러 오기도 했다.

협약식을 마친후 바른세상병원 서동원 병원장(오른쪽)과 중국 연길시 위생건강국 김룡 국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