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4월 경기관광공사의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종식 후 가장 하고 싶은 일에 63%의 응답자가 여행을 꼽았다. 게다가 최근 전세계적으로 백신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일상으로 돌아가기’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동시에 전세계 소비가 회복되면서 부족한 재고, 재난지원금과 피해보상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늘어난 유동성 때문에 갑자기 찾아 올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도 생기는 상황이다. 신한자산운용은 이러한 세상의 변화를 투자 아이디어로 담아 신상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 펀드를 운용하는 정성한 알파운용센터 센터장은 “코로나19 백신 보급 이후의 삶은 급격한 컨택트 활동을 동반하며 그동안 하지 못했던 소비를 넘어서는 엄청난 소비 활동이 예상되고, 비대면 시대를 준비하며 대중화된 디지털 환경은 컨택트 활동과 융합되어 보다 더 많은 사람과의 컨택트가 가능해져서 더욱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경제활동을 가능하게 만들 것” 이라고 생각을 밝혔다. 또한 “투자기회의 포착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매매전략과 컨택트 관련주 중에서도 실적 회복에 따른 종목 선정 능력이 중요하며, 신한자산운용 알파운용센터의 자신 있는 트랙레코드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투자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