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악산 오른 장미란 차관 “靑 권역서 K-클라이밍 진수 경험하길”

5일 개방한 북악산 등산 코스 현장 답사
엄홍길·파비앙·국내외 대학생 20명 동참
엄 대장 "세계유일 도심속 등산 활성화되길"
  • 등록 2023-09-05 오후 3:54:38

    수정 2023-09-05 오후 4:02:55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오직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K-클라이밍’의 진수를 바로 이곳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이 5일 ‘청와대 K-관광 랜드마크’의 대표적인 북안산 등산 코스를 답사하며 청와대 권역 K-클라이밍의 매력을 알렸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앞 오른쪽)이 5일 서울 종로구 북악산을 오르고 있다. 장 차관은 이날 산악인 엄홍길 대장, 방송인 파비앙, 국내 대학생·외국인 유학생 등 20여명과 함께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10선 중 K-클라이밍에 포함된 북악산 등산 코스를 답사했다(사진=문체부 제공).
이번에 답사한 등산코스는 ‘비밀스러운 대통령의 산책로’라 불리며 굳게 통제된 구역이었으나 윤석열 정부가 지난해 5월 청와대와 함께 개방한 곳이다.

장 차관은 이날 답사 전 청와대 사랑채 앞마당 분수대 앞에서 “서울은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산에 오를 수 있는 자연환경을 가진 도시”라며 이곳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를 경험해 볼 것을 추천했다.

장 차관은 칠궁-백악정-청와대 전망대-청운대에 이르는 코스를 답사했다. 국내 대표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서촌에 거주하는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씨를 비롯해 국내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 20여명이 함께했다. 코스의 백미는 청와대 전망대로, 청와대-경복궁-광화문-남산타워까지 확 트인 서울 도심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가운데)이 산악인 엄홍길 대장(오른쪽), 방송인 파비앙(오른쪽 두번째)과 5일 서울 종로구 북악산 청와대 전망대에 올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장 차관은 이날 국내 대학생·외국인 유학생 등 20여명과 함께 ‘청와대 K-클라이밍 행사’에 참석해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10선 중 ‘K-클라이밍’에 포함된 북악산 등산 코스를 답사했다(사진=문체부 제공).
답사에 함께한 엄홍길 대장은 “세계 유일한 도심 속 등산 코스를 활용해 청와대 권역 관광을 포함한 K-관광이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방송인 파비앙씨도 “많은 유럽인은 도심에서 등산을 즐길 기회가 많지 않다”면서 “등산과 연계한 K-푸드 등 청와대 권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K-클라이밍 관광이 더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문체부는 내년에 청와대 권역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K-클라이밍 코스를 소요 시간과 주제별로 다양하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국의 주요 도심 관광과 함께할 수 있는 코스 발굴에도 힘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