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 10선, 집콕여행꾸러미 시즌2 30일 출시

4월 30일부터 「집콕여행꾸러미 시즌2」 출시
시즌2에서는 '집콕여행여권', '미니꾸러미'로 보다 풍성한 체험 제공
  • 등록 2021-04-30 오후 1:40:54

    수정 2021-04-30 오후 1:40:54

(사진제공=한국관광개발연구원)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이하 테마여행 10선)’ 「집콕여행 꾸러미 시즌2」 상품을 4월 30일부터 순차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집콕여행꾸러미를 통해 소비자들은 테마여행 10선 지역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숨은 이야기, 직접 가야만 체험할 수 있던 즐길거리를 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집콕여행꾸러미’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집에서도 여행이 주는 설렘을 느끼고 지역 특산물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테마여행 10선 관광지에서 생산되는 고유한 먹거리, 지역 디자이너의 굿즈, 체험 키트, 여행 영상 등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들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향후 관광지에 실제 방문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지역 여행 정보 및 할인권 등도 동봉되어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집콕여행꾸러미 시즌2’는 시즌1에서 출시된 6개 권역을 제외한 나머지 4개 권역의 총 5종 상품으로 구성된다.

4월 30일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봄날의 풍류, 남도의 한상」은 ‘남도맛기행 권역(광주, 목포, 나주, 담양)’의 상품으로 나주 꿀도라지배청과 한과, 담양 전통청장과 죽염 및 대나무 담금주 키트 등의 먹거리와 지역 작가의 일러스트를 담은 한정판 테이블 매트 등으로 구성된다.

5월 10일과 20일에는 「일출에 일박 Eat」, 「일출에 일박 Play」 상품이 순차 출시되어 ‘해돋이역사기행 권역(울산, 포항, 경주)’에서 체험할 수 있는 동해 일출 여행을 집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해당 꾸러미에는 경주 대릉원 일러스트 보냉백, 폴딩 캠핑 박스와 캠핑 와인잔 세트, 지역 담금주 키트, 첨성대 조명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5월 30일에 출시될 ‘시간여행101 권역(전주, 군산, 부안, 고창)’의 「뷰티풀 모먼트」 상품은 중, 장년층에게는 과거의 향수이자 MZ세대에게는 새로운 트렌드인 레트로 콘셉트로 꾸려진 여행꾸러미로 지역 유명 F&B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한 먹거리와 한정판 굿즈가 담길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6월 10일에는 ‘남도바닷길 권역(여수, 순천, 보성, 광양)’의 남도 해안과 광양의 라벤더를 집에서 느껴볼 수 있는 「라벤더 비치」 상품이 판매 개시될 예정이다. 집에서도 여름 휴가 기분을 낼 수 있도록 로컬 일러스트 비치타올, 보성차와 티텀블러, 간식세트 등이 꾸러미에 포함될 예정이다.

특히 시즌2의 상품에는 지역별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한 ‘집콕여행여권’이 함께 제공된다. ‘집콕여행여권’에는 지역 작가의 일러스트와 나만의 여권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 여행 노트 등이 포함되어 더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장 처음 선보이게 될 남도맛기행 권역의 여권에는 목포에서 활동하는 아로하치즈 작가가 그린 나주 남평역 일러스트와 음식 일러스트가 담긴 남도레시피 카드가 포함되어 있다.

집콕여행꾸러미 시즌2 상품은 온라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셀렉트샵 ‘29CM’ 및 텐바이텐에서 4월 30일부터 10일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5월 첫째 주부터 띵굴마켓(성수연방점, 현대백화점 신촌 및 판교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되는 5개 상품당 150개씩만 한정 판매 예정이다. 또한 지난 1월 출시한 집콕여행꾸러미 시즌1 상품 역시 매진된 상품을 제외하고 위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시즌 2에서는 집콕여행의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기존 집콕여행꾸러미 상품을 소규모 패키지로 구성한 ‘미니꾸러미’가 함께 출시되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집콕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총괄관리를 담당하는 이동원 한국관광개발연구원 대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집콕여행꾸러미’가 오프라인 여행을 할 수 없는 국민의 아쉬움을 달래고, 여행 감소로 타격을 입은 지역 경제에 자그마한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4월 30일부터 집콕여행꾸러미 시즌2 출시 기념 할인, 상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