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스타강사 최태성 AI휴먼 제작…세계에 한국사 알린다

AI 최태성 영상, 매주 유튜브 채널 통해 공개
  • 등록 2024-03-22 오후 3:06:46

    수정 2024-03-22 오후 3:06:46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047560)는 역사 커뮤니케이터 최태성 강사와 함께 AI 휴먼 제작을 완료하고, 한국사를 알리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AI 최태성 소개 영상 이미지(사진=이스트소프트)
AI 최태성은 이달 초 유튜브 채널인 최태성 ‘1TV’, ‘2TV’, ‘초등TV’, ‘유아TV’에서 미리보기 영상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본격적인 활동은 ‘아! 이걸로 끝내는 문화유산’(공식명칭: Aㅏ! ㅇI걸로 끝내는 문화유산)으로 시작했다. 1분 분량의 영상 총 50편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에게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을 짧고 재밌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AI 최태성 영상은 매주 월요일 역사 커뮤니케이터 최태성의 유튜브 채널인 최태성 초등TV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소개한다. 첫 화인 구석기 시대 주먹도끼 편은 제작을 완료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스페인어 영상도 선보였다. 세계 곳곳에서 늘어나는 한국 문화에 대한 수요를 빠르게 충족시켜 나가기 위해서다. 해당 영상은 AI 휴먼의 다국어 발화 기능을 활용해 제작했는데, 110여개 국 언어까지 지원해 AI 최태성이 언어장벽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양측은 교육 이외에도 전시, 투어 등 여러 영역에서 기업이나 기관과 협업해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역사 커뮤니케이터 최태성은 “한국 문화와 역사를 공부하고, 알고 싶어하는 많은 분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라며 “세계 곳곳에서 K-역사를 알리며 활약할 AI 최태성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세계적으로 높아지는 한국문화의 확산에 AI 휴먼 기술로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IP(지식재산권)와 적극 협업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서 이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시니어케어, 투자, 교육 등 각 산업에 최적화된 AI 휴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태진아, 황현희 등 각 영역에 특화된 지식재산권(IP)와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