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차량관리 서비스 통합플랫폼 구축..고객가치 혁신

O2O 형태로 관련 시장 확대..주유·세차 이어 주차·발렛파킹까지 서비스 확장
조경목 사장, “플랫폼 사업 확장..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도 기업 거듭날 것”
  • 등록 2020-05-14 오후 12:00:00

    수정 2020-05-14 오후 12:00:00

[이데일리 김영수 기자] SK에너지가 고객가치 혁신을 통한 성장 전략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모빌리티(Mobility) 고객을 대상으로 한 차량관리(Car Care) 통합 서비스 개발에 본격 착수하고 이를 위해 차량관리 각 분야의 선도적인 서비스 업체들과 손을 잡았다.

14일 SK에너지는 차량관리 플랫폼(Car Care Platform)을 개발키로 하고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세차 및 발렛파킹 등 전문 서비스 업체 6개사와의 제휴를 맺는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셀세모, 갓차, 루페스, 마지막삼십분, 세차왕, 오토스테이 등 세차 및 발렛파킹 사업을 영위하는 차량관리 서비스 업체 대표들이 참여했다.

▲SK에너지가 차량관리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키로 하고 14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세차, 발렛파킹 등 전문 서비스 업체 6곳과 제휴를 맺었다. (좌측부터)마지막삼십분 이정선 대표, 루페스 강신규 대표, 갓차 이원준 대표, SK에너지 표수형 Platform사업개발 TF장, 오토스테이 장경수 대표, 셀세모 이형준 대표, 세차왕 박정률 대표. (사진=SK에너지)
SK에너지는 “모바일 대중화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서비스 활성화에 따른 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Online to Offline) 시장 규모가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식은 O2O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신뢰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관리 통합서비스를 구축·제공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설명했다.

SK에너지는 제휴 협약사들과 함께 차량관리 통합서비스 플랫폼을 만들어 우선 손세차, 출장세차, 셀프세차, 발렛파킹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향후 신차 중개, 주차, 전기차 충전 등 관련 분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에너지는 차량관리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별 객관적 정보 △예약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편리한 원스탑(One-Stop) 시스템 △통합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한 멤버십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제휴협약식에 참석한 자동차 관리 전문 업체 루페스의 강신규대표는 ”SK에너지의 차량관리 플랫폼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고 말했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SK에너지는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빌리티 고객에게 최적의 편의성을 제공할 것” 이라며 “회사가 추진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고객가치를 계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