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정권 공신' 이상돈 "MB, 나쁜 머리만 발달… 탄생해선 안 될 정권"

  • 등록 2018-07-06 오후 2:04:56

    수정 2018-07-06 오후 2:04:56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박근혜 정권 수립 공신으로 평가받는 이상돈 바른미래당 의원이 이명박 정부에 대해 “탄생해서는 안될 정권”이라고 혹평했다.

이상돈 의원은 6일 오전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은 의견을 전했다. 이 의원은 “이명박은 나쁜 데로만 머리가 발달했고 정상적인 소양, 지식, 판단능력이 부족하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의 정치적 과오를 맹비난했다.

이 의원은 4대강 사업 감사 결과와 관련해 “이명박 정권 당시 감사는 감사라고 할 것도 없다. 다 거짓말이다. 제대로 된 감사는 처음이고, 특히 정책 결정과정을 살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4대강 사업이 당시 정권 하에서 졸속 추진된 배경으로 공무원 사회의 경직성과 학자들까지 동원된 여론전을 꼽았다. 그는 “공무원들은 이제는 자기가 공무원을 그만두든가 아니면 대통령 말을 따르는 수밖에 없구나, 이렇게 된 것이다. 찬성 여론을 부추기기 위해서 곡학아세하는 학자들을 총동원하고, 그것을 또 그대로 베껴서 보도한 언론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그러니까 이명박 정권은 탄생해선 안 될 정권”이라며 당시 정권의 부당성을 맹비난했다.

이 의원은 자유한국당이 9년 실정에 대한 반성을 해야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그는 “자유한국당에서 감사원 결과를 비판하는 논평을 냈는데 한국당이 그런 입장을 가지면 2020년 총선에서 아예 없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 당선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는 이 의원은 당시부터 전 정권인 이명박 정부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차별화를 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박근혜 정권 초기 중용받지 못하며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과도 관계가 멀어졌다. 이 의원은 현재 민주평화당에서 활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