맬리, 인천 남동구민과 함께 하는 ‘두뇌운동 치매예방교실’ 운영

  • 등록 2024-03-04 오후 2:51:00

    수정 2024-03-04 오후 2:51:0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맬리를 운영하는 ㈜원메딕스인더스트리(이하 맬리)는 인천시 남동구보건소와 함께 비대면 치매 예방 챌린지 ‘두뇌운동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맬리는 인천 만월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두뇌운동 치매예방교실'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관련 정보와 스마트어플 사용법 등을 안내했다. (사진=원메딕스인더스트리)
‘두뇌운동 치매예방교실’은 하루 20분 주 5회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하여 치매 위험이 높은 어르신들에게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두뇌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프로그램은 이달 4일 터그 테스트를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운영되며 △운동 △측정 △검사 △마음 다루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동은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유산소, 저강도 저항운동 등이며, 측정과 검사는 공간 기억력 검사, 선로잇기 검사, 스트룹 검사 등 인지능력 향상 게임으로 짜여 있다. 마음 다루기는 우울감 완화를 위한 감정조절 활동 중심으로 운영된다.

맬리는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과 어르신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난달 인천에 있는 복지관 5곳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치매 관련 정보와 스마트어플 사용법을 안내하고, 챌린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운동 소도구 패키지를 배포했다.

이번 두뇌운동 치매예방교실은 대면사업 위주로 진행된 기존 보건사업과 달리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민·관이 협력하여 적은 비용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의 정신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은선 남동구보건소 치매정신과장은 “챌린지 기간 동안 치매안심센터 담당자가 어르신들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채팅방을 운영해, 빠른 민원 해결과 프로그램 참여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상호 원메딕스인더스트리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스마트 기기를 통한 건강 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확산시키려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맬리는 인공지능(AI) 기반 IT 기업 ㈜원메딕스인더스트리가 운영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회복, 관리, 예방 등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전문가의 건강 정보를 확인하고, 간단한 검사와 측정을 통해 개인화된 형태로 추천되는 건강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