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소상공인을 위한 즉시 지급 펀딩 서비스 본격 시행

즉시 지급 펀딩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의 빠른 자금 유동화 가능!
  • 등록 2020-04-14 오후 12:53:44

    수정 2020-04-16 오후 12:46:27

[이데일리TV 최애숙PD] 기업 금융 1위 P2P 기업 코리아펀딩이 준비한 소상공인을 위한 즉시 지급 서비스가 4월 14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은 가맹점 내 카드 결제 후 진행되는 대금 지급 일정을 단축하여 소상공인의 운영 어려움을 줄이는 것이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당장의 경제 어려움을 포함하여 운영상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리스크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해결책이 될 것이라 관계자는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는 카드 결제 대행(Payment Gateway)을 이용하고 있는 가맹점 대상으로 진행된다.

소상공인을 위한 즉시 지급 서비스의 진행 구조는 선지급업체와 연결된 가맹점을 방문한 고객이 카드 결제 후 매입이 확정되면 카드 매출채권을 실시간으로 이양 받아 빠르게 결제 대금이 입금되는 시스템이다. 즉시 지급 서비스 프로세스를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가맹점에서 카드 승인 후 정산 금액 확정되면 해당 정산 금액을 담보로 펀딩이 진행된다. 즉시 지급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이미 결제된 카드 매출을 담보로 진행하기에 펀딩에 대한 안정성이 높다는 것이다.

또한 펀딩 기간이 1~2일 정도로 초단기 투자를 선호하는 투자자에겐 만족스러운 펀딩 상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에는 대금 입금까지 카드사에 따라 일정 기간 소요되었지만, 즉시 지급 서비스를 통해 초단기로 결제 대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되었다. 코리아펀딩은 “특히 소상공인에게 경제 위기는 직격탄과 같기에 이를 대처하기 위해선 신속한 자금 조달이 필요할 수밖에 없으며 이번에 시행되는 즉시 지급 서비스가 소상공인의 생계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거듭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번에 코리아펀딩이 준비한 즉시 지급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펀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