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배달의 즐거움 담은 새 BI·브랜드 컬러 공개

  • 등록 2020-10-26 오후 1:59:08

    수정 2020-10-26 오후 10:02:07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자사의 대표 서비스 ‘요기요’가 모든 음식 배달 과정의 즐거움을 담은 새로운 BI(Brand Identity)와 브랜드 컬러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자료=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새 BI와 브랜드 컬러는 요기요 고객들이 보다 친근하고 명확하게 브랜드를 인식함과 동시에 유쾌함과 활기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역동적인 이미지로 재정비됐다.

요기요의 새 BI는 만족스러운 배달 경험을 통해 즐겁게 웃는 입 모양을 모티브로 각 한글 단어들을 요기요 만의 즐거움을 나타낼 수 있는 특유의 곡선 형태를 살려 표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을 시각적으로 담아내 강조한 것은 물론 배달 과정의 즐거운 감성과 이미지를 함께 제시했다.

BI와 함께 요기요의 메인 브랜드 컬러도 교체했다. 즐거움의 상징인 음악에서 영감을 얻은 더욱 밝고 경쾌한 ‘케이팝레드(KPOP Red)’ 컬러를 새 브랜드 컬러로 채택했다.

요기요는 이번 브랜드 개편을 통해 국내 대표 배달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배달의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하는 요기요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요기요의 새로운 BI와 브랜드 컬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시작으로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강신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대표는 “고객들에게 더욱 역동적이고 유쾌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해 요기요가 선사하는 맛있는 즐거움을 더욱 배가할 수 있도록 하고자 브랜드를 개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요기요 고객들에게 배달 서비스의 높은 만족감을 선사해 우리와 함께 하는 모든 파트너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전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브랜드명 요기요는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가장 흔히 사용하는 ‘여기요’와 시장기를 면하는 것을 지칭하는 단어 ‘요기’의 중의적인 의미로, 배고픔을 느끼는 고객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서비스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