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 의대에서 강사가 학생에 권총 쏴...무슨 일

수업 도중 언쟁 발생
강사, 평소에도 총기 지니고 수업 들어와
  • 등록 2024-03-06 오후 3:02:45

    수정 2024-03-06 오후 3:02:45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방글라데시에서 한 의과대학 강사가 학생과 언쟁을 벌이다 권총을 쏘는 사건이 발생했다.

방글라데시 의대에서 학생에게 총을 쏜 라이한 샤리프 박사 (사진=비지니스 스탠다드 캡처)
4일(현지시간) 데일리 방글라데시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중북부 라지샤히주 시라지간지시 모 의과대학에서 라이한 샤리프 박사가 법의학 수업 도중 구두 시험을 치르다 이 학교 3학년 학생인 라파트 아비르 토말에게 총을 쐈다.

매체에 따르면 두 사람은 수업 중 언쟁을 벌였다. 이때 강사가 갑자기 호주머니에서 총을 꺼내 학생에게 쐈다.

학생은 오른쪽 허벅지에 총상을 입었고 즉시 교내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받았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 당시 수업을 함께 듣고 있던 학생 40여명은 외부에 도움을 청하는 한편 강사를 즉시 다른 방에 가뒀다.

강사는 이후 출동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학생들은 학교 측에 엄중한 처벌을 요구하며 강사에 대한 수업 거부를 선언했다.

학생들의 전언에 따르면 문제의 강사는 평소에도 총기를 지니고 수업에 참석한 적이 있고 권총으로 학생들을 위협한 적이 여러 번 있었다고 한다. 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다수의 총기 관련 영상이 게시된 것이 확인됐다.

경찰은 강사가 이번에 사소한 문제로 학생과 다투다가 화를 참지 못해 범행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찰은 정확한 범행 동기를 수사 중이며 학교 측은 강사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