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9일 이사회를 통해 BMW본부를 분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사업구조의 재편 및 효율화를 통해 종합 모빌리티 사업자로서 6개의 수입차 브랜드 독립법인을 갖추게 됐다.
이번 분할은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분할되는 신설법인의 발행주식 총수를 소유하는 단순 물적분할 방식으로 비상장 신설법인의 지분 100%를 가지게 된다. 분할 신설법인명은 ‘코오롱모터스’로 IPO 계획은 없다. 신설법인은 다음달 21일 개최되는 임시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오는 9월 1일 공식 출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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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구조 재편을 통해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BMW딜러사 ‘코오롱모터스’ △아우디 딜러사 ‘코오롱아우토’ △볼보자동차 딜러사 ‘코오롱오토모티브’ △지프 딜러사 ‘코오롱제이모빌리티’ △전기차 폴스타와 전기 바이크 케이크의 판매사 코오롱 라이프스타일 컴퍼니 △신규 파트너십을 맺은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의 판매사 ‘로터스카스코리아’까지 총 6개의 브랜드 별 자회사를 산하에 두게 됐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효율적인 경영활동 및 브랜드별 전문성 강화를 위해 BMW사업을 자회사로 물적분할했다”라며 “독립성에 기반한 자회사별 영업활동과 애프터서비스(A/S)등 전문성을 키워 모빌리티 분야에서의 사업확장 및 성장 모멘텀을 마련해 궁극적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