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들도 탐내는 CJ글로벤터스 2기…면면 보니

CJ,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오픈이노베이션 전개
푸드&바이오·ICT&A) 등 4개 분야 20개 스타트업 선발
포춘 500 등 사전 매칭 통해 해외진출 가능성 높여
글로벌 밋업 기회·POC성사 위한 맞춤형 지원 전개
  • 등록 2024-05-28 오후 3:53:51

    수정 2024-05-28 오후 3:53:51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CJ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CJ글로벤터스 2기’에 포춘500 등 글로벌 기업들이 점찍은 국내 스타트업 20곳이 선발됐다.

CJ 글로벤터스 2기 모집포스터.(사진=CJ)


CJ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인 CJ인베스트먼트는 △푸드&바이오 △로지스틱스&커머스 △엔터테인먼트&미디어 △ICT&인공지능(AI) 분야에서 모집한 CJ 글로벤터스 2기로 스타트업 톱 20을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신스타프리젠츠(로봇주방) △콜로세움(이커머스 풀필먼트 서비스) △포자랩스(AI 음악 창작 플랫폼) △도구공간(자율주행 순찰로봇) 등이다.

CJ글로벤터스 2기는 차별적인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 글로벌 역량 및 경쟁력 중심으로 평가했으며 이 중에서도 글로벌 기업과 실제 사업 연계 가능성에 가장 높은 선발 비중을 뒀다. CJ관계자는 “심사 과정에서 80곳 정도를 1차로 추린 뒤에 이들 스타트업에 대한 글로벌 기업의 관심도를 확인해 최종 선발했다”며 “CJ글로벤터스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모두 글로벌 기업에서 만나보고 싶다는 의사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CJ글로벤터스 2기로 선발된 톱20은 본격적인 육성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오는 30일 향후 계획과 일정을 소개하고 스타트업간 네트워크를 넓히기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글로벌 기업과의 성공적인 첫 미팅을 위한 부트캠프에 참여한다.

이후 글로벌 기업과 오는 6~9월까지 밋업(Meet-Up·기술 및 서비스 소개 미팅)을 진행하는 동시에 성공적인 결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의 맞춤형 멘토링,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밖에 수요 조사를 거쳐 해외 VC(벤처 캐피탈) 대상 IR(기업설명회), 타 글로벌 기업과의 추가 연계 기회도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오는 11월 예정된 성과공유회에서는 프로그램 참여 과정 및 글로벌 기업과의 밋업 성과 등을 바탕으로 톱3 기업이 선발되며 팀당 최대 2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된다.

김도한 CJ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유망한 스타트업을 육성해서 글로벌 무대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많지만 CJ글로벤터스와 같이 글로벌 기업에 선매칭을 하고 맞춤형 육성을 지원한 사례는 처음”이라며 “글로벌 기업과 국내 유망 스타트업간 실질적인 사업연계 물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J글로벤터스 2기 선정된 톱20.(자료=CJ)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리 엄마 맞아?
  • 개더워..고마워요, 주인님!
  • 공중부양
  • 상큼 플러팅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