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모두에게 ‘굿잡’이란 말 듣는 국민은행 되겠다”

KB국민銀,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200여개 우수기업·2만명 이상 구직자 참가
참여기업 채용지원금 1인당 100만원 제공
일자리창출 기업에 최대 1% 금리우대 혜택
7년간 7600명 취업성공…5만5000여 일자리정보 제공
  • 등록 2018-11-21 오전 11:09:25

    수정 2018-11-21 오후 3:24:17

허인(오른쪽) KB국민은행장이 21일 오전 인천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교육부와 국민은행이 공동으로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에 서명한 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이데일리 박일경 기자]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 모두에게 ‘굿잡’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1·2홀에서 200여개 우수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환영사에서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성공의 길을, 그리고 기업들에게는 사업 성공의 길을 여는 계기이자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는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은행 및 한국무역협회·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동반성장위원회·한국산업단지공단·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코스닥협회·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00여개사가 참여한다. 기업특성에 맞는 △KB우수기업 채용관 △대기업협력사 채용관 △과학기술인재 채용관 등 다양한 채용관이 운영된다.

또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을 위해 KB금융그룹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했다. KB금융의 계열사인 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이 참가해 채용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취업박람회는 △KB굿잡에서 운영하는 일자리 정보 제공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참가 신청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각 기업의 채용조건에 맞는 인재를 선별해 현장 면접과 연계가 가능토록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하고 △참석한 구직자 300명(일별 150명)에게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을 선착순 지급된다. 취업박람회 종료 후에도 취업 컨설턴트를 배정해 희망 구직자에 대해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을 연결해주는 사후 매칭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박람회 참여기업에게는 △부스, 면접데스크 등 박람회 현장에서 필요한 물품의 무료 제공 △1인당 10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급(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지원) △취업포털 인크루트의 30만원 상당 배너광고 및 인재검색 서비스 무료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그룹 차원의 사회공헌사업인 ‘KB 드림즈 커밍(Dream’s Com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년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범국가적인 노력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KB굿잡’사업을 대폭 확대했다.

연 1회 개최하던 KB굿잡 취업박람회를 유관기관과의 공동 개최를 포함해 연 5회로 확대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산업기술진흥협회, 국가보훈처와 공동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으며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에게 지원되는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채용인원 1인당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늘리고 업체당 최대 지원한도도 기존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으로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한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개발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대출금리를 우대해주고 있다.

아울러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 많은 상업계열 특성화고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과과목 ‘창구사무’에 대한 은행업무 전산실습 프로그램을 교육부와 함께 금융권 단독으로 추진해 내년 3월 새 학기 전국 상업계열 특성화고 배포를 목표로 개발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직업계고(특성화고·마이스터고 및 일반고 취업반) 취업 확대를 목표로 지속적인 취업교육 및 제도적 지원을 추진 중인 국민은행과 교육부간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참석해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유 부총리는 축사에서 “어려운 고용 상황에서 정부와 금융권이 일자리 확대를 위해 협력해야 하고 고졸 취업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며 “직업계고 학생 등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 확대 및 취·창업 역량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제도와 여건을 정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4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만 23만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KB굿잡’을 통해 지금까지 총 76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인재를 채용한 구인기업에게도 채용지원금이 지원됐다. 지난 5월 기준 ‘KB굿잡’을 통해 제공된 일자리 정보는 누적 5만5000여개에 이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