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한동훈과 총선 지역구 대결, 제가 부족하지만 환영"

민주 고민정 SBS라디오 인터뷰
"'사건 발언' 한동훈, 장관 자격 없어"
"정치권 넘어오려는 의도"
  • 등록 2023-02-01 오후 1:59:18

    수정 2023-02-01 오후 1:59:18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정계 진출을 확신했다. 고 의원은 차기 총선 지역구 대결이 이뤄질 가능성에 “제가 부족하지만 환영한다”고도 말했다.
사진=뉴시스
고 의원은 1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고 의원은 이재명 대표의 검찰 출석 후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보인 반응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앞서 이 대표는 검찰 출석을 하면서 “대선에 진 죄로 조사를 받는다. 죄는 없지만 오라니 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 장관은 이에 “대선에 이겼으면 사건을 뭉갰을 거냐”며 반발했다.

고 의원은 이에 “한동훈이라는 분은 장관으로서 자격을 이미 상실한 사람”이라며 “본인 입으로도 ‘개별 사건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 자체가 적절치 않다’고 수도 없이 얘기했는데 사실을 뒤집고 있다”고 먼저 지적했다.

이어 “검사이던 때에도 포렌식 수사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누구보다 잘 알 테지만 스스로가 그걸 뒤집으면서 비밀번호를 열지 않았지 않느냐”며 “본인의 신념과 어떤 정치철학이 있을 텐데도 불구하고 행동하는 것은 매번 정반대”라고 덧붙였다.

고 의원은 “지금도 말로는 장관은 중립을 지켜야 된다고 처음에는 얘기했지만 지금 하는 행태를 보면 이재명이라는 사람을 어쨌든 범죄가 있는 사람으로 단정 짓는 말들을 계속하고 있다”며 “그래서 굉장히 적절치 않고 자격을 잃은 그런 발언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한 장관이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소환 관련 이 대표를 범죄자로 단정하는 발언을 한 것을 지적한 것이다.

고 의원은 과거 법무부장관들이 논란을 의식해 특정 사건 언급을 자제했음에도 한 장관이 사건 구체적인 내용까지 말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정치권으로 넘어오려고 하는 것”이라고 단정했다.

그는 “정치에 대한 뜻이 없다면 그런 발언들을 굳이 할 이유도 없고 할 필요도 없고 할 마음도 안 들었을 텐데 이제 시기만 보고 있는 것”이라며 한 장관이 내년 총선에 나설 것으로 내다봤다.

사회자가 고 의원 지역구인 서울 광진에 한 장관이 출마하면 어떻겠느냐는 농담조의 질문을 하자 고 의원은 “환영입니다”라고 답했다. 고 의원은 “제가 많이 부족하다”면서도 “어디든 상관없다. 그런 거에 두려워할 거였으면 정치를 시작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해 자신감도 놓지 않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