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세상병원, 2023 슬로건 및 행동강령 선포식 개최

'의료서비스는 전문성으로, 고객감동은 공감으로, 동료는 존중으로'
  • 등록 2023-01-02 오후 2:57:35

    수정 2023-01-02 오후 2:57:35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관절전문 바른세상병원(병원장 서동원)은 새해 첫 날인 2일 바른아트센터(별관 지하 1층)에서 시무식을 마친 뒤, 2023년 슬로건과 직원들의 행동강령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는 서동원 병원장을 포함한 의료진 및 임직원이 함께했으며, 2023년 슬로건으로 ‘의료서비스는 전문성으로, 고객감동은 공감으로, 동료는 존중으로’를 공표했다. 이어 전문성, 공감, 존중의 대표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음과 같이 직원들의 행동 기준을 전달했다.

△전문성 1.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가 되기: 각자의 분야에서 연구와 교육을 꾸준히 하여 양질의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당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선도하다.

△공감 2. 정성을 다해 고객 응대하기: 예의와 존중을 바탕으로 정성을 다하여 고객 한 분, 한 분을 응대한다. 3. 환자와 보호자에게 제대로 설명하기: 제공하는 모든 설명은 고객의 입장에서 한 번 더 고민하고, 필요한 시점에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충분히 설명한다.

△존중 4. 모든 구성원간 배려하고 존중하기: 모든 구성원간 상호존중, 배려, 신뢰하고 다른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한다.

뒤이어 슬로건을 함께 제창함으로써 ‘보다 전문성 있고 수준 높은 병원 만들기’를 위한 2023년 바른세상병원의 각오를 다졌다.

서동원 병원장은 “바른세상병원은 2004년 개원 이래 단 한 해도 후퇴하지 않고 계속 성장을 해왔는데, 슬로건인 ‘의료 서비스는 전문성으로, 고객감동은 공감으로, 동료는 존중으로’의 키워드 세 가지가 병원 발전의 핵심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올 해는 이 슬로건을 기반으로 행동강령을 만들어 의료진과 직원이 더욱 서로를 존중하고 환자들을 배려하며 성장하는 한 해를 만들고자 합니다”라고 말하며, “2023년은 토끼해이고, 토끼의 이미지에는 껑충 뛴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환자의 입장에서 공감하며 제대로 설명해주고, 직원들은 서로 더욱 존중하고 배려하며, 맡은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나간다면 2023년은 토끼처럼 껑충 함께 뛰어오르는 한 해가 될 거라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른세상병원은 보건복지부지정 관절전문병원으로 무릎, 어깨 등을 치료하는 관절클리닉 외에 관절 치료의 전문성을 위해 손, 발을 전문으로 하는 수족부클리닉을 따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수술 척추치료와 최소침습 척추치료로 인정받은 척추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뇌질환에 특화된 신경과를 비롯해 비수술 치료와 수술 후 재활까지 책임지는 차별화된 전문 재활물리치료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바른세상병원 임직원들이 슬로건 및 행동강령 선포식을 가졌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