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부릉, 스마트 물류 솔루션 부릉 TMS 웨비나 개최

자체 개발 운송관리솔루션 '부릉TMS' 상세 소개
AI 기반 SaaS TMS로 유연한 도입과 확장 가능
  • 등록 2022-06-16 오후 3:00:13

    수정 2022-06-16 오후 3:00:1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는 6월 16일 ‘부릉 TMS로 이루는 물류의 미래’라는 주제로 웨비나(웹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메쉬코리아 부릉 TMS 웨비나 강연 자료 - 부릉TMS 특장점 및 배차엔진 예시 (사진=메쉬코리아)
총 4개의 세션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에서 메쉬코리아 김명환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송현석 TMS 프로덕트오너(PO)가 연사로 나서 △부릉 TMS로 이루는 디지털 전환 △부릉 TMS 제품군 및 로드맵 소개 △고객사 사례 소개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부릉 TMS는 메쉬코리아가 직접 개발한 AI 기반 운송관리 시스템으로서 물류 관리, 배차, 지표 관리를 관리자용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통합 관리하고 기사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실시간 물류 트래킹까지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설치형 방식과 달리 고객사가 희망하는 모든 기능이 구현된 부릉 TMS는 라이선스 비용, SI비용, 유지보수 비용 등 고액의 투자금이 필요하지 않다. 오직 사용량에 따라 비용이 청구되므로 현장에서 적용되지 않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초기투자금액에 대한 리스크가 없으며, 지속적인 엔진 업그레이드 및 추가요건 개발로 인하여 언제나 최신의 TMS 솔루션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운송차량 생산성 분석, 물류센터 및 권역 분석, 배송 품질 분석과 같은 다양한 운영지표에 대한 AI 분석 모델이 적용되어 가시성 높은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환경을 제공한다. 부릉TMS 도입 사례로 소개된 화장품 운송의 경우 물류센터별 담당노선의 조정 후 차량 생산성을 높여 일간 총 운행시간 12% 감소, 용차 비용 17% 감소 등의 도입 성과가 있었다.

한편, 이번 웨비나에서는 기존 부릉 TMS 풀패키지 버전의 라이트 버전인 ‘부릉 TMS Lite’ 도 소개됐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중소규모의 기업에서도 디지털 전환을 위한 TMS 솔루션을 활용 가능할 전망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