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KDB NextRound in 충북’ 개최 성료

충북지역 혁신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수도권 VC와의 네트워킹 장 마련
  • 등록 2023-07-06 오후 5:24:53

    수정 2023-07-06 오후 5:24:53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산업은행은 6일 충북 청주 청남대에서 ‘KDB NextRound in 충북’을 충북도청 및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KDB NextRound in 충북’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은(왼쪽 다섯번째부터)김건수 산업은행 벤처금융본부 본부장, 이준성 산업은행 혁신성장금융부문 부행장, 김명규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이재훈 에코프로파트너스 대표, 배기홍 스트롱벤처스 대표의 모습.(사진=산업은행)
산업은행은 지역 소재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지원 및 수도권에 집중된 스타트업 창업 열풍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2018년부터 정기적으로 지역라운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KDB NextRound Opening Day’를 대전에서 개최한데 이어 두 번째 지역라운드를 충북에서 개최된 것이다.

충청북도는 ‘혁신, 성장, 산업 등 모든 분야의 중심이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반도체·이차전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동시 유치 등 혁신 기술 분야의 초격차 선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특히 충북도청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충북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도내 스타트업, 창업 지원기관, 투자자 등이 참석하는 충북창업노마드포럼을 매월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국내 최대 벤처투자플랫폼인 KDB넥스트라운드와 함께 충북창업노마드포럼을 개최해 스타트업과 투자자간의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실제 이번 행사에 한국투자파트너스, IMM인베스트먼트, LB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등 수도권 VC와 충북창업노마드포럼 회원사를 중심으로 한 지역 벤처 유관기관 및 지역 스타트업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스트롱벤처스 배기홍 대표의 기조연설(‘미국 VC가 국내 지방 소재 기업에 투자하는 이유‘)로 시작해, ‘충북지역 벤처생태계 활성화 방안‘이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전문패널들이 20여분간 열띤 토론을 펼쳐 충북지역 벤처 육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 등이 논의됐다. 2부 라운드 본 세션에서는 충북지역 소재 4개사가 투자유치를 위한 IR을 실시했으며, 이어서 충북창업노마드포럼 회원사 가운데 회사 소개를 희망하는 16개사의 1분스피치도 진행됐다.이준성 산업은행 혁신성장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오늘 충북 지역라운드를 통해 많은 투자자들이 지역 벤처기업에 적극 투자하여 지역 성장의 돌파구가 되길 기대한다“며 “산업은행도 벤처 열기의 전국적인 확산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라운드를 꾸준히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