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인베스틸, 이스라엘 스카이라인로보틱스 한국 독점 영업권 합의

오즈모(Ozmo) 통한 안전한 유지보수 솔루션 제공
  • 등록 2024-04-11 오후 2:42:01

    수정 2024-04-11 오후 2:43:0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화인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화인베스틸은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스카이라인로보틱스와 지분투자에 합의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사진=스카이라인로보틱스)
이번 양사 간 투자를 통해 화인베스틸은 국내 초고층 빌딩 외관유리창 세척 산업 분야에 스카이라인로보틱스의 자동화 로봇(Ozmo) 판매를 위한 한국 내 독점 영업권을 확보할 예정이다.

스카이라인로보틱스에 따르면 오즈모(Ozmo)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컴퓨터 비전을 첨단센서와 쿠카(KUKA)의 KR 아길러스(KR AGILUS) 로봇 팔과 결합하여 초고층 빌딩의 외관유리창 세척 시장의 인력 부족 문제와 위험 작업에 대한 작업자 안전을 해결할 수 있다. 오즈모를 사용하면 작업자를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 사람보다 최대 3배 빠르게 외관 유리창을 세척할 수 있다.

초고층 빌딩 외관 세척 로봇 시장 (사진=컨트라이브 데이텀 인사이트)
스카이라인로보틱스는 작년 5월 오즈모에 대한 첫 번째 특허를 취득했으며, 8월에는 335만 달러(약 45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였으며, 현재까지 1940만 달러(약 253억)를 조달했다. 현재까지 전 세계 9개 나라에서 특허 출원 및 신청 중에 있으며, 최근 일본과 싱가포르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오는 6월 뉴욕에 6월 첫 번째 로봇을 배치 예정이며, 현재 전 세계 다양한 주요 도시에 대한 출시 전략이 실행되고 있는 가운데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마이클 브라운 스카이라인로보틱스 CEO는 “건물 외관의 유지보수 업무는 빌딩의 수명과 안전에 필수적 요소이며, 로봇 자동화를 통해 건물 외관 작업에서 작업자들을 위협하는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화인베스틸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국의 FM(Facility Management) 사업에 대한 시장성을 확인하고 공동 전략을 통한 시장 선점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인베스틸은 건물 외관 유리창 세척을 넘어 지난해 인수한 디지털트윈 전문업체인 인포인을 통해 스카이라인로보틱스의 자동화 로봇(Ozmo)을 디지털트윈(가상공간)을 통해 원격으로 제어하고 빌딩 외관 상태에 대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토대로 건물에 대한 인사이트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