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사인, AI 활용한 병원 통합관리 시스템 제공

  • 등록 2021-04-12 오후 3:24:01

    수정 2021-04-12 오후 3:24:01

(사진제공=쿨사인)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쿨사인은 병원 통합관리 시스템 ‘스마트 HIS’가 AI를 이용한 자체 솔루션과 병원의 OCS 시스템 연동을 통한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병원의 이미지를 향상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쿨사인은 금융권 디지털 사이니지 홍보 플랫폼 및 사내방송, 병원/약국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지하철 및 버스 등에 설치하는 교통 정보화 시스템 등의 다양한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을 보유한 AI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AI를 이용한 쿨사인의 스마트 병원 통합관리시스템(이하 HIS, Hospital Information System)은 최근 많은 병원의 스마트 병원 도입에 따라 쿨사인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병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한 고객의 편리성 향상을 이뤘다. 세종충남대병원, 건양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유성선병원), 예수병원, 기쁨병원 등 다수의 병원이 쿨사인의 스마트 HIS를 도입하여 이용 중이다.

쿨사인의 스마트 HIS는 기존 시스템들이 디스플레이를 개별적 관리하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쿨사인 자체 솔루션과 병원의 OCS 시스템 연동을 통한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병원의 이미지를 향상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기존의 병원 관리 시스템들은 홍보용 디바이스 시스템, 진료대기 시스템, 순번 표시 시스템 추가 시 별도의 솔루션을 추가 구매를 해야 하는 이유로 가격이 부담스러웠으나, 쿨사인 병원 통합관리 시스템은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 운영되어 디바이스를 추가해도 솔루션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하지 않아 다양한 시스템을 사용 중인 병원일수록 이 장점이 극대화된다.

또한 정부 GS 1등급 인증 콘텐츠관리시스템(CMS), 디바이스, 솔루션 모두 조달 품목으로 등록된 검증받은 제품들이기 때문에 제품의 신뢰성이 높다.

업체 측은 “쿨사인의 스마트 HIS는 의료 및 건강정보 제공, 병원안내, 수납 및 진료 순번 알림 등의 다양한 병원 정보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최첨단 병원정보 시스템”이라며 “고객에 대한 정보 제공과 편의성 확보, 맞춤형 의료정보 제공을 위해 비디오월과 디지털포스터로 구성된 디지털 사이니지 또한 인기 있는 구성이다”라고 설명했다.

쿨사인은 스마트 HIS에 4월 출시한 AIROAI Edge를 통합하여 제공한다. 빠른 속도와 정확도를 요구하는 병원환경에서 쿨사인 AIRO AI Edge는 실시간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빠르고 정확한 결과물을 반영하여 위급상황에서도 항상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쿨사인 안영규 부사장은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고객 안내와 의료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병원의 디지털 사이니지 도입은 가속화될 것”이라며 “이에 인공지능 기능이 더해진 쿨사인의 AI Edge는 더욱 주목 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