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가 밝힌 '분당갑' 출마 이유…"인연 굉장히 깊어"

  • 등록 2022-05-06 오후 8:58:42

    수정 2022-05-06 오후 8:58:42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6.1 지방선거 경기 성남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격려를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인수위사진기자단)
안 위원장은 6일 SBS 8시 뉴스에 출연해 ‘이번 보궐선거에 확실히 나가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그럼요”라고 답했다.

경기 분당갑에 출마하는 안 위원장은 “사실 저하고 인연이 굉장히 깊은 곳”이라며 판교를 언급했다.

안 위원장은 “그전까지는 국가에서 어떤 IT 산업단지를 만들었는데 실패했다”며 “그러다가 분당갑에 IT 단지를 만들기로 했는데 거긴 제가 될 것 같단 생각이 들어서 거의 가장 먼저 거기에 건물을 지었다. 그게 판교의 시작이다. 그래서 저는 지금의 판교 분당 발전에 제 공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국민의힘 후보로 처음 출마하는 데 대해선 “가장 근본 이유는 처음 정부가 출범하지 않나. 그럼 어느 정도 (정부가) 힘을 얻어야 개혁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선거에서 이기는 것이 그런 의미에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국민의힘에선 윤 당선인 특보인 박민식 전 의원이 이미 분당갑 출마를 선언한 상황이다. 이에 안 위원장은 ‘당에서 경선을 요구할 경우 응할 것이냐’는 물음엔 “당에서 어떻게 정하든 거기에 따르겠다”고 답했다.

안 위원장은 ‘이번 출마를 놓고 윤 당선인과 사전에 얘기를 나눴느냐’는 질문엔 “이번 선거에서 이기는 것이 처음 정부가 어떤 일을 할 때 안정적으로 국정을 운영할 수 있다는 말을 드렸고 거기에 대해 (윤 당선인이) 격려를 해주셨다”고 했다.

안 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을 출마를 선언한 데 대해선 “한마디로 뜬금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이 고문을 생각하면 성남시장과 경기지사를 한 분 아니겠나”라며 “당연히 정치인이라면 정치인에게 있어 연고란 건 굉장히 중요하다. 연고가 있는 성남시라든지 경기도를 버리고 인천으로 간다는 건 경기도민에 대한 배신이고 도망치는 것으로밖에 볼수 없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