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SNS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사유리 응대했던 스타벅스 직원 해명 글’이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고객님(사유리)이 직접 오셔서 사과한 거 맞고 ‘급했던 상황 이해한다. 도움 못 드려서 죄송하다’라고 저도 사과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비난받고 있는 당시 몇 상황에 대해 얘기하자면 아기가 있다고만 말씀하셨지 저는 얼굴, 입술이 어떤지 못 봤고 연기를 흡입한 것도 몰랐다”고 설명했다.
또 “결제 전에 안내를 다 드렸고 (사유리가) 그럼 다른 곳에 가야겠다며 직접 금방(1~2분 뒤) 나가신 것”이라며 “저희 매장은 2층에만 좌석이 있어, 제 시선이 닿는 포스 앞인 1층에 서서 쉬었다 가시라고 할 수가 없다”고 부연했다.
글쓴이는 “급 여받고 근무하는데 방역지침 따르라는 회사가 하라는 대로 해야한다”며 “그 고객님을 평소에 좋아했었고 당시 도움 못 드린 게 죄송한 마음이 커서 제가 뭐라고 말하면 일이 더 커질까 봐 보고만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비난 글은 그만 써달라. 부탁 드린다”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
이에 스타벅스는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르 대응했다고 밝혔다.
누리꾼 사이 사유리 심정에 동조하는 측과 스타벅스의 부적절한 대응을 탓하는 반응이 엇갈리자, 사유리는 이날 새벽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렸다.
사유리는 “어제 제가 썼던 감정적인 글 때문에 하루 종일 불편하게 했던 스타벅스 직원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오로지 제 입장만 생각하고 매장과 직원에게 피해가 갈 수도 있는 상황을 하나도 고려하지 않고 무례한 행동을 했다”며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고 분명히 지켜져야 하는 원칙이 있었는데 어제 제가 너무 다급한 마음에 큰 실수를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때문에 작은 아기를 데리고 병원에 가는 것이 겁이 났지만 대피소도 아닌 스타벅스에 잠시 머물려고 한 것은 지금 생각해도 제 생각이 짧았다”며 “오늘 스타벅스에 찾아가서 직접 그 직원에게 사과하고 대화를 나누고 왔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사람들이 미숙한 절 혼내주시고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더욱 좋은 모습으로 보여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