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만에 머리 다 빠졌다”…급성탈모男 “여친과도 헤어져” 눈물

지난해 12월부터 탈모 겪은 A씨
원형탈모서 점점 증세 악화돼
“자가면역 장애…재발 가능성 높아”
  • 등록 2024-03-13 오후 3:03:18

    수정 2024-03-13 오후 3:03:18

사진=온라인 캡처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최근 한 남성이 3개월 만에 머리카락 대부분을 잃게 된 안타까운 사연을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 남성 A씨는 한 온라인 사이트에 ‘석 달 만에 머리 다 빠진 후기’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평소 원형 탈모조차 없었던 A씨였지만, 그는 지난해 12월 말부터 갑작스럽게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다. 먼저 500원 동전 크기의 원형 탈모가 발견됐고, 그 이후 급속도로 탈모 현상이 가속화됐다.

A씨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뒷머리에 작은 원형으로 진행된 탈모였지만, 현재는 머리카락 대부분이 사라져 두피가 훤히 보이는 상태였다.

A씨는 탈모가 진행된 후 동네 피부과에 방문해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으나 상태가 악화돼 대학 병원에서 면역억제제 처방을 받게 됐다. 이후 고혈압 부작용 발생으로 보험 적용이 안 되는 다른 면역억제제로 변경했다.

A씨는 “면역억제제 먹다가 부작용으로 고혈압 와서 보험이 안 되는 면역억제제로 바꿨다”며 “하지만 머리카락들은 이미 다 빠졌고 전두 탈모로 진화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A씨는 “인생 한순간에 나락으로 가버렸다. 바로 발견해서 치료 안 받은 것도 아닌데 가차 없더라. 한창 빠질 땐 하루 300모씩 빠진 것 같다. 머리 한 번 감으면 200모, 자고 일어나면 100모씩 빠졌다”고 호소했다.

탈모 때문에 여자친구와도 헤어진 A씨는 생식기 털도 한 움큼 빠졌다며 “전신탈모로 가는 것 같다”고 하소연했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백신 부작용을 의심했다. 실제 코로나19가 유행이던 시절, 백신을 접종하고 탈모가 왔다는 후기가 많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들은 독감 백신, 대상포진 백신 등도 탈모의 원인일 수 있다는 추측을 내놓았다.

하지만 A씨는 댓글을 통해 “당시 백신 음모론을 믿어서 백신 1차도 맞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면역억제제를 처방받기 전부터 시작되었으며, 상태는 점점 심각해져 전체적인 탈모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A씨는 “자가면역 장애라고 머리에 있는 면역세포가 모낭, 모근을 외부 바이러스라고 인식하고 공격해서 머리카락이 죄다 끊어지는 현상이라더라”며 “뿌리까지 빠지진 않았다. 면역 세포가 정상으로 돌아오면 머리는 다시 난다고 한다. 하지만 이렇게 중증이면 재발 가능성도 높고 영구 탈모 부분도 생길 수 있다고 한다”고 답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