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C 소장 소집한 강성천 경과원장, 급변하는 국제정세 대응 주문

경기비즈니스센터 세계 14개국, 22개소에 거점
미국 대선과 러-우 전쟁 등 통상환경 변화 촉각
14억 인도 시장 공략 G-FAIR 총력도 지시
  • 등록 2024-03-21 오후 4:41:25

    수정 2024-03-21 오후 4:41:25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 원장이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도내 기업 수출 확대를 견인할 실질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전 세계에 위치한 GBC에 전략적 판로 확대를 주문했다. 강 원장의 지시에 따라 경과원은 통상 환경 변화에 따른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21일 경과원에 따르면 이날 강 원장 주재로 전 세계 14개국 22개소 경기비즈니스센터(GBC) 및 경기섬유센터(GTC) 소장과 ‘경기도 중소벤처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

21일 경과원은 강성천 원장 주재로 전 세계 14개국 22개소 경기비즈니스센터(GBC) 및 경기섬유센터(GTC) 소장과 ‘경기도 중소벤처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사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GBC는 경기도의 수출전진기지로, 현재 미국, 중국, 러시아, 인도 등 전 세계 주요수출거점 14개국에 19개 사무소가 운영 중이다. 또한 GTC는 미국 LA와 뉴욕, 중국 상하이 등 2개국 3개 사무소가 있다. 이들 GBC와 GTC는 해외시장조사부터 바이어 발굴, 계약체결까지 원스톱 수출지원 서비스를 도내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강성천 원장은 “글로벌 교역요건 개선으로 회복세가 전망되나 통상환경 측면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칠 변수는 미국 대선 결과와 러-우 전쟁”이라며 “급변하는 국제정세에서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확대를 견인할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세계 5대 경제 대국으로 부상한 인도는 14억 인구를 보유한 거대 소비시장으로, 도내 기업이 주목해야할 시장”이라며 “11월 개최예정인 ‘G-FAIR 인도’에 도내기업의 수출확대 지원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각 지역 GBC 소장들은 현지시장 이슈를 바탕으로 신규 사업기회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한편, 각 GBC별 특수성을 반영한 경기도 특화 수출 지원책 마련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구체적 대응방안 등을 논의했다.

강성천 원장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이번 회의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토대로 경기도에 적극적인 정책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라며 “경과원이 중심이 되어 도내 수출 중소벤처기업들이 전 세계 곳곳에 새로운 수출기회를 찾도록 전사적 수출지원체계를 가동하는 등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과원은 올 한해 수출플랫폼(gbcprime)을 통한 해외마케팅 4000개사 달성과 수출상담 50억불, 수출계약 10억불 달성을 목표로 도내 기업의 수출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