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더 힘들어해"...'文정부 실패' 현근택, 사저 왜 찾았나

  • 등록 2022-07-05 오후 4:02:36

    수정 2022-07-05 오후 4:02:36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한 달 전 “문재인 정부는 실패했다”고 평가한 현근택 더불어민주당 전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최근 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를 찾은 계기와 관련해 “친명(親이재명)이라는 틀은 좀 애매하다”고 밝혔다.

현 전 대변인은 5일 YTN 라디오에서 이틀 전 문 전 대통령을 찾은 데 대해 “처럼회, 친명계라고 언론에서 많이 해석하셨던데, 그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처럼회는 초선만 있는데 박주민 의원은 재선이잖나”라고 말하기도 했다.

현 전 대변인은 지난 3일 친명계이자 강경파 모임 ‘처럼회’ 소속인 김남국 의원, 김용민 의원, 장경태 의원, 박주민 의원 등과 함께 문 전 대통령의 사저를 찾았다.

문 전 대통령과 함께한 이들의 모습이 각 의원들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되자, 문 전 대통령 지지자 사이에선 비난이 터져 나왔다.

특히 현 전 대변인은 지난달 9일 한 라디오 방송에서 “기본적으로 저는 문재인 정부가 실패했다고 본다”며 당을 혁신할 사람은 이재명 의원이라고 강조했기 때문이다.

지난 3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를 찾은 민주당 의원들과 현근택 전 대변인. (왼쪽부터) 천준호 의원, 김남국 의원, 현근택 전 대변인, 장경태 의원, 권인숙 의원, 이수진 의원, 김용민 의원, 이동주 의원, 박주민 의원, 문재인 전 대통령 (사진=이수진 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현 전 대변인은 “지금 사저의 가장 큰 문제는 시위”라며 화제를 돌렸다.

변호사인 그는 “저도 법적인 조언이나 그런 상황을 봐야겠다는 필요성도 있었다. 가서 한 2시간 정도 대화를 나눠봤는데, 대화하는 중에도 계속 욕, 음악 소리가 들렸다. 어찌 보면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인데, 사실 시위 보장 문제가 아니라 괴롭힘의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정치적인 해결도 필요하지만 법적인 해결도 필요하다”라며 “그런 부분을 제가 도와드린다든지 아니면 상황을 한 번 봐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갔다”고 덧붙였다.

현 전 대변인은 ‘당내 상황과 맞물려서 간 것인가’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그건 아니다”라고 답했다.

그는 “왜냐하면 지금 문재인 대통령은 정치에 일단 관여 안 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계신 분이고, 정치적인 얘기는 없었다”라고 강조했다.

진행자가 ‘김정숙 여사께서 더 힘들어한다는 보도가 나왔는데 어떤 상황인가’라고 묻자, 현 전 대변인은 “(양산 사저에 가서) 직접 들어보니까 아마 문재인 대통령은 정치를 오래 하셔서, 현장에도 가서 욕도 들으신 적도 있고 비난을 많이 들으셨다. 그런데 (부인인) 김정숙 여사는 직접 정치를 하셨던 분이 아니니까”라며 “(사저 앞 시위에서) 욕이나 성적인 비하 발언도 하고 있다. 그런 게 참기 어려운 거다”라고 말했다.

현 전 대변인은 또 이재명 민주당 의원의 문 전 대통령 사저 방문 계획에 대해 “그것까지는 제가 핵관(핵심관계자)이 아니어서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