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왕종명 앵커, 윤지오에 무례했다.. 죄송" (전문)

  • 등록 2019-03-19 오후 2:46:02

    수정 2019-03-19 오후 2:46:02

MBC 윤지오 인터뷰 논란 사과. 사진=MBC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MBC 측이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가 고 장자연 사건의 증인인 윤지오 압박성 인터뷰 논란과 관련해 사과했다.

MBC는 19일 ‘MBC 뉴스데스크 윤지오씨 인터뷰 관련 제작진 입장’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시청자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당사자인 윤지오 씨에게 직접 사과했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뉴스데스크’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MBC 뉴스데스크는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에 늘 귀 기울이며 더욱 신뢰받는 뉴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18일 보도된 ‘뉴스데스크’에서 왕종명 앵커는 윤지오에게 이른바 ‘장자연 리스트’에 적힌 인물의 실명을 공개해달라고 수차례 요구했다. 윤지오는 “신변 보호를 위해 말할 수 없다”며 “책임져줄 수 있냐”고 되묻기도 했다.

방송 후 MBC 시청자 게시판과SNS 등에서는 왕종명 앵커가 윤지오를 배려하지 않은 무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는 비판 여론이 일었다.

다음은 MBC 공식입장 전문.

어제 ‘뉴스데스크’는 고 장자연씨의 동료 배우 윤지오씨를 스튜디오에 초대해 생방송으로 인터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왕종명 앵커가 정치인의 실명을 밝혀달라고 거듭 요구한 부분이 출연자를 배려하지 않은 무례하고 부적절한 질문이었다는 시청자들의 비판이 많았습니다.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이러한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당사자인 윤지오씨에게 직접 사과했으며, 오늘 뉴스데스크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릴 예정입니다.

MBC 뉴스데스크는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에 늘 귀 기울이며 더욱 신뢰받는 뉴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