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농정원, 에이프릴과 청양군 재능나눔 봉사활동

  • 등록 2017-08-18 오후 3:55:01

    수정 2017-08-18 오후 3:55:01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림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오는 22일 충북 청양군 바둑골 마을에서 2차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2차 농촌재능나눔 활동 대상지는 충북 청양에 위치한 바둑골 마을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2일’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농촌재능나눔 범국민 캠페인’의 두 번째 수혜마을인 충남 청양군 남천리 바둑골 마을은 농사일과 관광자원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마을 주민 120여 명 중 65세 인구가 60% 이상으로 일손이 부족하다.

캠페인 관계자는 “마을이 공주와 인접해서 발전 가능성이 크지만 관광자원에 대한 적절한 홍보가 부족해 활성화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고 고령화와 인구 유출로 인해 마을의 활력을 불어넣을 귀농귀촌 인구의 유입과 도시의 관심과 나눔이 필요한 오지마을”이라고 전했다.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청담미소밝은치과 봉사단은 구강검진, 올바른 치아관리 및 칫솔사용법 등의 강의를 담당할 예정이고, 대한적십자 충남지사 RCY봉사단과 YTN 와이군 대학생 봉사단은 마을 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안길 벽화그리기를 맡았다. 또 적십자봉사회 천안지구협의회 이·미용봉사단은 헤어커트와 펌 등 마을 어르신을 위한 재능나눔활동을 펼친다.

에이프릴
특히 8~9월 홍보대사로 참여한 걸그룹 에이프릴은 마을 어르신 한글교육과 노래교실, 마을 일손돕기 등 풍성한 농촌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에이프릴은 “농촌재능나눔을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며 “농사일을 돕는 것뿐 아니라 도시에 비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주민들에게 우리가 가진 재능들을 하나씩 전달해 드리는 것도 농촌재능나눔”이라고 말했다. 이어 “재능을 가진 여러분들의 작은 손길이 하나하나 모이게 된다면 농촌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이번 충남 청양 남천리 바둑골 마을에서 작은 도움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농촌재능나눔 홍보와 참여에 앞장서겠다” 덧붙였다.

박철수 농정원 원장은 “농촌재능나눔 범국민 캠페인을 통해 도시민은 농촌에 대한 이해와 봉사에 따른 보람을 찾고, 농촌주민은 공동체 활력과 삶의 질을 높여 농촌의 활력을 되찾는데 의의가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적으로 농촌재능나눔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페이스북,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뉴미디어를 활용해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농촌재능나눔 활동 관련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네이버 해피빈 등을 통한 기부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라며, “자세한 정보는 스마일재능뱅크, 농촌재능나눔 페이스북,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농촌재능나눔 참가 신청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