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힘 합칠 것” 이재명, 임종석과 중·성동갑서 포옹

이재명, 공식 선거운동 첫날 임종석과 만나
서울 중구성동구 지원 유세장서 尹정권 심판 한목소리
전현희 “반드시 승리한다는 마음으로 민주당 원팀”
  • 등록 2024-03-28 오후 3:07:14

    수정 2024-03-28 오후 3:07:49

[이데일리 김혜선 김범준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공식 선거운동 첫날 만나 “윤석열 정권 심판”을 외쳤다. 이 대표는 민주당 공천 과정에서 임 전 실장과 직접적인 만남을 갖지 않다가 이날 서울 중·성동갑 전현희 후보와 중·성동을 박성준 후보의 지원유세장에서 만나게 됐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28일 왕십리역 광장에서 중구성동구 갑과 을에 각각 출마하는 전현희 후보와 박성준 후보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28일 이 대표는 서울 용산역 앞에서 선대위 출정식을 연 뒤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으로 이동해 전현희, 박성준 후보의 지원 유세에 나섰다. 중·성동갑에서 출마 의사를 밝혔다가 컷오프된 임 전 실장도 공개 활동을 자제해오다 이날 전 후보의 지원 유세를 위해 이 자리를 찾았다.

이 대표는 이날 “존경하는 임종석 실장이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셨는데 우리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만드는 데 모두가 힘을 합칠 것”이라며 “윤석열 정권은 여러분이 체감하는 것처럼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우리의 삶을 파괴했다. 4월 10일은 심판의 날이자 국민들이 승리하는 날”이라고 말했다.

임 전 실장 역시 “4월 10일은 진보도 보수도 중도도 없고 남녀노소 없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날”이라며 “이 정권이 어떻게 보수정권인가. 그냥 부도덕하고 무능하고 타락한 열등 정권, 불량 정권일 뿐”이라고 말했다.

이날 이 대표는 임 전 실장과 악수를 나누거나 포옹을 하는 등 모습을 보였다. 임 전 실장은 민주당 공천 과정에서 컷오프되자 당에 재고 요청을 했다가 이후 수용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 과정에서 고민정 최고위원이 최고위원회의 보이콧을 하는 등 진통을 겪었지만, 총선을 앞두고 ‘원팀’ 민주당을 강조하기 위해 전 후보의 유세장에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전 후보는 “중·성동갑 후보로 이 자리에 섰지만 이 자리에 서기까지 많은 분들의 아픔과 희생이 있었다”며 “그분들의 헌신을 기억하며 반드시 승리하겠다. 임종석 전 실장이 뜨거운 열정과 마음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셨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 대표와 임 전 실장이 함께해 주셨다. 무너진 민주주의 복원을 위해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민주당 원팀’이 함께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