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與공관위에 "강승규 '선거법 위반 의혹' 규명해달라"

기자회견서 '대통령시계살포' 의혹 제기
"대통령실 수석급도 경선 득표율 감산해야"
  • 등록 2024-02-20 오후 5:00:39

    수정 2024-02-20 오후 5:03:54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충남 홍성·예산에서 5선에 도전하는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당 공천관리위원회에 경선 상대인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의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 사실관계를 확인해줄 것을 요청했다.

홍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청권 보수의 텃밭으로 불리는 홍성·예산에서 1960~1970년대 막걸리·고무신 선거를 연상케 하는 많은 범법 행위들이 자행되고 있다”며 “(강 전 수석의) 불법 선거 의혹에 대한 당 공관위의 사실관계 규명을 정식으로 요청한다”고 말했다.

홍문표 국민의힘 충남도당위원장이 지난달 14일 충남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열린 충남도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앞서 홍 의원은 강 전 수석이 대통령실 재직 당시 대통령 시계 1만여개를 주민들에게 살포하고 관광·음식물을 제공하는 등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강 전 수석은 “시민사회수석실에서 전국 각계각층과 간담회를 한 것”이라며 “대통령실에 오거나 간담회 때 준비하는 것이 대통령 시계로 시민사회수석실의 정상적 업무”라고 반박했다

이와 관련해 홍 의원은 “(강 전 수석의) 대통령 시계 배포 행위, 식사비 경비 대납 등 수많은 선거법 위반 의혹에 대해 공관위 차원에서 사실 여부나 철저한 검증이 이뤄져야 했으나 현재까지도 확인되지 않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대통령 시계를 어디에, 누구한테 뿌렸는지 살포 출처를 밝혀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홍 의원은 당 공관위가 요청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 대해 “나름대로 다양한 생각이 있다”고 전했다. 다만 무소속 출마 가능성을 두고선 “아직 그런 상황이 오지 않았는데 (무소속 출마를) 얘기하는 것은 좀 그렇다”고 말을 아꼈다.

그는 3선 이상 동일 지역구 의원에 한해 경선 득표율의 15%를 감산하는 불이익을 대통령실 수석 이상에게도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중진이 감점에 따라 대통령실 출신이 그 자리에 들어간다면 (그 공천 룰은) 용산 출신들을 봐주려고 만든 것 아니냐는 의심이 들 것”이라며 “용산 출신으로 많은 혜택을 본 이들이 (중진에게 주어진 감점으로) 이득을 보는 것은 맞지 않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