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돼지집, 말레이시아에 해외 1호점 오픈

'초벌구이는 혁신' '그리운 모국의 맛'…쏟아지는 호평 속 순항
  • 등록 2021-03-15 오후 4:04:34

    수정 2021-03-15 오후 4:04:34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삼겹살 프랜차이즈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첫 해외매장을 오픈하며 글로벌 시장을 향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사진=하남돼지집 제공)
약 45평 규모의 하남돼지집 KL유나이티드포인트점은 말레이시아 Taman Segambut Aman 지역의 주상복합타워 ‘유나이티드포인트’ 내에 위치한다. 현지의 대형 로컬마트인 AEON, 카페 체인 Secret Recipe, 생활용품점 Mr.D.I.Y. 등의 키테넌트가 입점해 집객력이 우수하고 상주인구만 6000여 명에 달하는 랜드마크형 건물이다.

KL유나이티드포인트점은 말레이시아 내 코로나 방역방침에 따라 포장 영업만 진행하다 지난달 10일부터 테이블당 인원 제한 및 1m 이상 간격 유지 등의 수칙 준수 하에 내점 영업을 개시한 상태다.

하남돼지집의 원형을 그대로 구현한 KL유나이티드포인트점에 대한 현지 반응은 매우 뜨거운 것으로 전해진다. 말레이시아의 고깃집들은 서버가 직접 고기를 구워 주는 곳이 대부분이나 전문적인 스킬 부족으로 태우는 일이 빈번한 것이 사실.

이에 반해 하남돼지집 본사에서 교육을 수료한 전문 재단사들이 최적의 온도에서 부위별 식감을 살려 고기를 구워 주는 차별화 된 서비스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황인성 하남돼지집 가맹운영팀 팀장은 “내점객의 40%를 차지하는 말레이시아 차이니즈(화교)들은 고기 퀄리티와 재단 서비스에 호평 일색이며 처음 경험해 본 하남돼지집의 초벌 시스템에 대해서는 ‘혁신’이라는 극찬도 아끼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말레이시아 커뮤니티를 통해 KL유나이티드포인트점 오픈 현황을 공유해 온 한국인들은 한국 하남돼지집과 동일한 맛과 서비스에 감탄하는 동시에 코로나로 모국 방문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퀄리티 높은 삼겹살로 향수를 달랠 수 있다는 점에 반가움을 드러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남돼지집 본사에 따르면 KL유나이티드포인트점은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총 15개 테이블 중 절반만 가동 중인 상태에서도 한화 기준 200만 원 안팎의 일매출을 기록하며 빠르게 안정궤도에 오르고 있다.

운영 인력의 절반은 국내에서 본사 교육을 수료한 한국인으로 유지하는 등 현지 식당과의 변별력을 갖춘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포지셔닝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평일 낮에도 활성화된 가족 단위 외식문화, 돼지고기 수요가 높은 화교들의 구매력 등을 감안할 때 추가 출점 플랜도 무리 없이 전개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한편 하남돼지집은 코로나19 사태로 상당수 외식 브랜드들이 고전하는 상황에서도 매장 확대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만 시흥능곡역점, 광주초월점, KL유나이티드포인트점, 안산중앙역점 등을 오픈한 데 이어 이달에는 도쿄신오쿠보점, 홍대입구역점이 새롭게 문을 열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