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로 신(新) 성장동력 가동 중

  • 등록 2020-07-29 오후 5:14:42

    수정 2020-07-29 오후 5:14:45

[이데일리TV 이대원PD]기업금융 전문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은 펀딩의 안전성과 더불어 새로운 신(新)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7월 29일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 1호와 2호 상품을 출시하였으며 오픈과 동시에 빠르게 마감된 것으로 밝혀졌다.

전자어음은 기존 실물 어음과 달리 전자문서 형태로 구성되며 전자어음을 발행하고자 하는 기업이 전자어음관리기관에 등록한 약속어음(특정 시기에 금액을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어음)이다. 이와 관련된 절차 단계(발행, 권리행사 및 소멸)등이 온라인에서 처리되기 때문에 안전성이 매우 높은 매출채권 중 하나이다.

전자어음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 순환을 빠르게 도와 기업의 성장과 안정화를 도모하며, 약속어음 구조로 발생 된 매출채권은 안전성이 우수하기에 투자자입장에서도 원금 손실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펀딩 운영 구조는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 요청 한 전자어음을 발행사를 통해 지급받으면 전자어음을 담보로 코리아펀딩에 대출을 신청한다. 코리아펀딩은 펀딩 운영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한 후 자금이 모두 채워지면 대출이 실행되고 어음금액 만기상환 시기에 맞춰 투자 원금을 다시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이다.

코리아펀딩 관계자는 “투자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선 안정 된 담보선별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러한 갈증을 즉시 지급 펀딩과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가 함께 충족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새로운 상품을 통해 투자자분들이 믿고 투자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여 P2P가 갖고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무한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펀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