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주식 투자설명서 31회] 코리아펀딩, 한 주간 장외주식 이슈 심층 분석

- 장외주식 시장의 다양한 이슈와 전망을 살펴보는 방송
  • 등록 2020-09-04 오후 5:22:34

    수정 2020-09-04 오후 5:22:34

[이데일리TV 최애숙PD] 매주 장외주식 시장의 다양한 이슈와 향후 투자 전망을 미리 살펴보는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31회가 지난 9월 3일(목) 오후 6시 30분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송되었다.

첫 번째 코너인 ‘장외시장 이슈’에서는 P&K임상연구센터, 카카오게임즈 두 기업의 청약 결과에 대해 알아보았다. 먼저 P&K임상연구센터는 인체적용 시험 전문기업으로 인체에 닿는 화장품, 미용기기, 의약품, 뷰티 등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안정성과 효능을 검증하는 연구센터이다.

이어서 장외시장 내 대어로 손꼽혔던 카카오게임즈는 PC 및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해당 기업은 게임 산업 내 캐주얼부터 하드코어까지 여러 장르를 생산해 내고 있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종합 게임사로 성장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두 기업 모두 수요예측 당시 공모가 밴드 상단을 초과했으며 청약 경쟁률 또한 높은 수치를 기록하는 등 장외시장 내 투자 열기는 굉장히 뜨거웠다. 특히 카카오게임즈의 경우, 모집된 청약 금액이 약 58조 5천억 원을 기록하며 IPO 시장 내 대어임을 명확히 입증했다.

아울러, 수요 예측을 진행한 스마트 약물 주입기 개발 기업인 이오플로우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다. 현재 수요가 가장 높은 당뇨 시장을 겨냥하여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으며 첫 제품 이오패치가 국내 및 유럽에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면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으며 수요예측 당시 투자 흐름에 대해 상세히 분석했다.

예비 상장기업 미리보기 코너에서는 2011년에 설립된 로봇 전문 제조기업인 레인보우로보틱스에 대해 알아보았다. 해당 기업은 국내 로봇산업 초창기부터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집중하여 로봇 산업에 다양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로봇 시장은 작업자의 업무를 지원하고 안전까지 책임지는 협동 로봇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과거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로 축적된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협동 로봇을 개발은 물론 자체 부품 생산을 통해 가격 경쟁력에서도 우수함을 나타내고 있다. 그리고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하여 의료용 로봇, 안내 로봇, 조리 로봇 등 서비스 분야에서도 로봇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투자 시 눈여겨봐야 하는 기업이라 설명했다.

코리아펀딩 관계자는 “각 산업 별 우수한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들이 상장을 도모하고 있어 장외시장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니 관련 정보를 꼭 확인하시어 투자 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