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 쌀 소비촉진 '백설기데이'

  • 등록 2024-03-14 오후 10:23:17

    수정 2024-03-14 오후 10:23:17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우성태)는 3월 14일 ‘백설기데이’를 맞아 농식품부·농정원과 함께 전국 각지에서 국산 쌀 소비 촉진을 위한「백점만점 설기데이」행사를 실시했다.

‘백설기데이’는 사탕과 초콜릿을 주고받는 상업적 데이마케팅(Day Marketing)을 지양하는 한편,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 떡을 나누며 건강한 선물문화를 정립하고 쌀 소비문화를 확산시키고자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날 농협과 농정원은 서울 신촌 스타광장 일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우리 쌀 백설기와 국산 쌀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며, 우리 쌀의 가치와 중요성을 고취했다.

같은 날 ▲수원시청역(경기지역본부) ▲대전시청(대전지역본부) ▲내포중학교(충남지역본부) ▲하나로마트 남악점(전남지역본부) 등 16개의 시·도 농협지역본부를 통해 백설기데이 나눔행사를 실시하고, 서울 서대문구 소재 ‘애란원(대표 강영실)’을 방문해 미혼모를 대상으로 백설기 및 쌀 200kg를 기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농협은 오는 21일까지 농협경제지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농식품부의 쌀·쌀가공식품 홍보채널 ‘미소곡간’에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백설기’로 삼행시를 지어 제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을 통해 총 150명에게 농협 소포장 쌀 4kg(50명)과 모바일 음료 교환권(10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성태 대표는 “매년 3월 14일 사탕 대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며 주변 지인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백설기데이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국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농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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