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민 연천으로 이사가라고?"…김용태, 이재명 발언 사과 촉구

26일 포천시청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 발언 규탄
"박윤국 민주당 후보, 자부심 의문…입장 밝혀야"
  • 등록 2024-03-26 오후 9:39:17

    수정 2024-03-26 오후 9:39:17

[포천·가평=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22대총선에 출마한 김용태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포천시민, 연천으로 이사하라’ 발언에 포천시민을 대신해 강한 유감을 표했다.

김용태 포천·가평 국민의힘 후보는 26일 오후 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대표는 포천에서 표를 얻겠다고 박윤국 더불어민주당 후보 지원 유세를 와서 옆 동네인 연천군으로 이사가라는 것을 듣고 귀를 의심했다”며 “이 대표의 이같은 말은 포천시민들의 자존심을 건드린 매우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밝혔다.

김용태 후보가 26일 오후 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을 규탄했다.(사진=선거사무소 제공)
지난 2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같은 당 박윤국 후보 지원유세를 위해 포천을 찾은 자리에서 경기도지사 시절 연천으로 주소지를 옮기면 지원금을 주는 사례를 들면서 “포천시민은 청산면(연천군)으로 이사하라”고 말했다.

같은 날 이 대표는 의정부시를 방문한 자리에서 “경기북부지역이 경기도에서 분도하면 강원서도로 전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해 강원도는 물론 경기북부지역 주민들로부터 여전한 비판을 받고 있다.

반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추진하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 대표의 이같은 발언 이후 3일이 지나서야 “민주당의 지방자치와 지역균형발전의 면면한 전통과 정책으로 봐서 이 대표가 됐든 누가 됐든 이같은 방향에 거스르는 일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며 비판 여론을 누그러뜨리기 위한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이같은 상황을 두고 김용태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에 대해 같은 당 박윤국 포천·가평 후보는 가만히 듣고만 있는 이유가 무엇이냐”며 “포천·가평 지역 후보로서 자부심과 자격이 있는지 의심스럽고 즉각 입장을 밝혀 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공식적인 사과와 막말·망언을 자제해 줄 것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지역 주민에게 돈을 더 준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며 “지역산업 육성과 삶의 질을 높이는 획기적인 여건을 발전시키는 것이 해결 방안”이라고 밝혔다.

김용태 후보는 “인구위기와 지방소멸은 연천군은 물론 경기북부지역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라며 “힘 있는 변화, 함께 만드는 미래를 위해 포천·가평의 희망 에너지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용태 포천·가평 후보는 국민의힘 중앙당 청년최고위원 출신으로 중앙청년위원장과 인수위원회 경제2분과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