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여성가족부 폐지 아닌 개편 제안"

"사업성과 철저히 평가하고 여성을 넘어 양성평등 본질 충실하도록 해야"
  • 등록 2021-07-08 오후 5:06:26

    수정 2021-07-08 오후 5:06:26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여성가족부 폐지론에 대해 “목적, 기능, 조직 등을 원점에서 재검토하여 ‘양성평등 가족부’로 개편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 의원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간의 사업성과를 철저하게 평가해 다른 부처와 중복·충돌하는 업무는 과감히 정리하고, 여성을 넘어서서 ‘양성평등’이라는 본질과 청소년 및 모든 형태의 가족 지원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가부가 ‘남자가 늑대와 도둑과 같이 잠재적 가해자로 취급받더라도 스스로 나쁜 인간이 아님을 정성스럽게 증명하려는 노력이 시민의 의무’라고 교육시키고 있는 영상을 공유하면서 “왜 지금 남녀갈등을 부추긴다며 여가부 폐지 여론이 들끓는지 공감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의원은 “그 무엇보다 먼저 어떻게 ‘남자는 잠재적 가해자 아님을 증명하라’ 같은 내용이 세금으로 제작될 수 있었는지 구조적 문제 파악과 재발방지 계획이 선행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는 일각에서 주장하듯 여성부를 폐지하고 대통령 직속 위원회를 둔다고 해서 문제가 크게 달라질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며 “결국 예산 집행의 투명성과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 문제”라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국가예산 내에 양성평등교육 항목은 여전히 유지될 것이고, 전문가 풀이 한정적이니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은 여성계 인사들에게 갈 것”이라며 “결국 문제는 이들이 사회의 보편적인 윤리 감각과 동떨어진 자기들만의 도그마에 빠져 청소년들에게 비틀린 생각을 강요하지 않도록 어떻게 견제하고 옥석을 가릴 것인지다”라고 했다.

그는 “근래 우리 사회는 큰 변화를 맞고 있다. 사회 내 이질성이 심화되면서 청소년이나 다문화 가정 지원, 성폭력 피해자 지원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커지고 있다”라며 “과거 다른 부처에 있었다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았던 업무들이다. 그런 이유로 대다수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도 이들 업무를 별도 부처로 갖고 있다”고 여가부 폐지가 아닌 개편을 재차 주장했다.

여가부 폐지론은 최근 야권 대선주자인 하태경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이 공약으로 내세우며 정치권 화두로 떠올랐다. 이에 여야를 비롯해 시민단체에서도 찬성과 반대 입장을 잇따라 내며 연일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