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몸살나게 한 시위 유튜버…친누나는 대통령실 근무?

'벨라도' 대표 안정권 씨 친누나, 홍보수석실 근무 중
대통령실 "문제 삼는 건 연좌제…채용 과정 문제 없어"
  • 등록 2022-07-12 오후 7:52:33

    수정 2022-07-12 오후 7:52:33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 시위를 주도해온 보수 유튜버의 친누나가 대통령실에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5월 25일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에 문 전 대통령 반대단체 집회, 1인 시위에 항의하는 마을주민 현수막이 내걸려 있다. (사진=연합뉴스)
12일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벨라도’ 대표 안정권 씨의 친누나 안모 씨가 대통령실 국민소통관실에 행정요원으로 근무 중이다.

벨라도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하는 영상 플랫폼 업체로, 극우 유튜버로 알려진 안정권 씨가 운영하고 있다.

이 단체는 문 전 대통령이 경남 양산 평산마을으로 귀향한 이후 사저 인근에서 집회를 열면서 인터넷 방송을 해왔다.

이에 관련, 대통령실은 벨라도의 활동과 그의 친누나 안 씨는 일절 관계가 없으며 채용 과정에도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벨라도 대표 안정권씨와 홍보수석실에 근무 중인 안 씨가 남매 관계인 것은 맞지만, 안 씨가 벨라도의 활동에 관여한 부분이 없다는 설명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누나와 동생을 엮어 채용을 문제 삼는 것은 연좌제나 다름 없다”며 “채용 과정에 아무 문제가 없었다”고 밝혔다.

안정권 씨의 친누나 안씨는 지난해 11월 초부터 윤 대통령 대선 캠프에 참여해 영상 편집 등 업무를 했고 능력을 인정받아 대통령실에 채용됐다.

한편 문 전 대통령 부부 사저 앞에서 고성과 욕설 등 시위를 벌여 온 벨라도는 경찰과 법원 결정에 따라 현재 이를 잠정 중단한 상태다.

앞서 경남 양산경찰서는 벨라도를 비롯한 보수단체가 양산 사저 앞에 신고한 집회에 금지를 통고했다. 벨라도는 경찰 조치에 반발해 집회 금지 통고 효력을 정지해달라는 집행 정지 신청을 법원에 냈지만 울산지법은 지난 5일 기각했다.

그간 문 전 대통령 부부와 평산마을 주민들은 집회 개최자들의 확성기 및 스피커 사용으로 극심한 고통을 호소해왔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7일 문 전 대통령 사저 앞 시위를 놓고 논란이 커지자 “대통령 집무실(주변)도 시위가 허가되는 판이니까 다 법에 따라 되지 않겠느냐”며 문제될 것이 없다는 취지의 입장을 내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