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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주는 중국의 소비 회복으로 인해 기대감은 높아지는 모양새다. 실제 중국 소매판매 지표는 3월 전년 대비 34.2% 급증했다. 시장 예상치인 28.0%를 크게 상회했고, 코로나19 사태가 터지기 전 2019년 3월과 비교해서도 12.9% 증가했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중국의 1분기 국내총생산(GDP)은 24조9300억위안(약 4100조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 이는 중국이 1992년 분기별 GDP를 집계해 발표하기 시작한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손효주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F&F의 1분기 실적은 전부문에서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며 “중국에서 MLB 브랜드 매출 성장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중국 성장이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분석했다.
이날 한세실업(105630)은 전 거래일보다 12.23% 오른 2만3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세실업은 미국의 갭(GAP), 나이키 등의 주문자 상표부착생산(OEM)업체다. 이날 한세실업은 부릉으로 알려진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에 지분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강세 마감했다. 한세실업의 주가는 한달 사이 9.1% 오르는 등 우상향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휠라홀딩스(081660)도 같은 기간 10.8% 상승했고, 한섬(020000) 8.5%, 영원무역은 3.4% 올랐다.
정혜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작년 코로나19 영향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의류 업체들이 전년 보다 큰 폭의 실적 개선을 달성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기저효과가 아닌 실질 성장을 이뤄낸 종목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했다.
정 연구원은 F&F와 에스제이그룹(306040)을 꼽았다. 이들 업체는 중국 시장에서 실질적인 이익 성장성을 확보하고 있어 투자 매력도 우위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브랜드 캉골(KANGOL), 헬렌카민스키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에스제이그룹은 한달 사이에 6.8%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