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주식 투자설명서] 코리아펀딩, 한 주간 장외주식 이슈 심층 분석

  • 등록 2020-07-16 오후 7:01:21

    수정 2020-07-16 오후 7:01:21

[이데일리TV 이대원PD]장외주식에 이슈와 동향을 살펴보는 전문방송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24화’가 7월16일(목) 오후 6시30분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송되었다.

첫 코너 ‘장외시장 이슈’에서는 최근 코스닥 상장을 이룬 ‘소마젠’의 상장 후 주가 흐름에 대해 살펴보았다. 소마젠은 상장 첫날 주가는 공모가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지는 않았는데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보수적인 투자심리가 적용 된 것으로 추측했다. 다만, 청약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미국의 상황 악화가 이어지는 상황 속 소마젠이 FDA(미국 식품의약국)로부터 코로나 진단 서비스 승인을 이뤄내자 다시 투자심리가 상승하였고 그 결과 상한가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주에는 많은 기업들이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는데 이와 관련 된 총 4개 기업 이슈들을 하나씩 분석했다. 첫 번째로 2차전지 제조에 필요한 주요 핵심 물질 생산 장비 및 시스템을 유통하는 ‘티에스아이’를 살펴보았다. 티에스아이의 주 거래처는 2차전지 제조업체이며 최근 이와 관련 된 수요 증가로 꾸준한 매출 증대를 이루고 있으며 7월 22일 코스닥 상장 예정이다.

이전 방송으로 소개한 솔트룩스 또한 청약을 진행했으며 기관투자자의 경우 제시한 공모가대비 확정 공모가는 하단 보다 살짝 높은 금액으로 책정되었다. 이는 해당 기업에 대한 보수적인 투자심리를 이끌기 위한 방법이라 추측했다. 해당 기업은 7월23일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유전자 기반 분자진단기기 사업과 RNA 연구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놀루션’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제놀루션은 체외진단사업, 인체유래물질(객담,혈액,혈장,소변 등)로부터 DNA와 RNA를 추출하여 병원균의 유무를 확인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제놀루션의 공모가는 제시 가격 대비 높게 책정되었는데 이는 최근 바이오주의 높은 관심이 투자심리에 반영 된 것으로 추측했으며 현재 7월24일 상장 예정이다.

끝으로 의류, 여행용가방, 잡화류 제조 및 유통기업 ‘더네이쳐홀딩스’에 대해 살펴보았다. 해당 기업이 유통하는 주요 브랜드는 [National Geographic] , [NFL] , [JEEP]등이 있다. 해당 브랜드의 라이선스 계약 체결 후 패션 제품을 직접 기획 및 디자인하여 외주 생산 후 주요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 온라인 마켓 등에 유통하고 있다. 최근 수요예측을 마무리했으며 7월27일 코스닥 상장 예정이다.

상장주 미리보기 코너에서는 화장품 원료 제조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해당 기업은 코스닥 상장을 위해 6월22일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 상태이다. 주요 제품은 자외선 차단제,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등에 사용되는 원료이며 이중 자외선 차단제 원료의 경우 국내 1위의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주 고객사는 샤넬, 로레알, 겔랑, 에스티로더, 뉴트로지나, 니베아, 록시땅 등 글로벌 180개의 기업과 제휴를 통해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 뷰티 산업의 경우 세계적 장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수요가 지속적 상승하는 만큼 해당 기업의 성장성 또한 청신호일 것이라 전망했다.

코리아펀딩은 “이번주에는 각 산업 별로 많은 기업들이 상장을 도모한 만큼 특히 더 많은 정보를 획득할 수 있기에 방송을 놓치지 마시고 꼭 시청하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